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인피니티 미러 적용한 'TL-C12 V3' 시리즈 출시

등록일 2023년11월30일 10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C12 쿨링팬 시리즈 신제품, TL-C12B-S V3와 TL-C12W-S V3 2종을(이하, TL-C12 V3)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의 TL-C 시리즈는 자사의 쿨링팬 제품 중 TL-B 시리즈와 함께 고성능을 담당하는 라인업이다. 풍압 위주 설계가 적용된 TL-B 시리즈와 달리 TL-C 시리즈는 풍량에 집중한 설계가 적용된 제품으로 높은 배기 성능이 필요한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TL-C V3 시리즈는 서멀라이트의 쿨링팬 제품명 공식에 따라 블랙 모델은 TL-C12B로, 화이트 모델은 TL-C12W로 구분된다. 여기에 '-S' 표기를 더해 ARGB LED 지원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다.

 

서멀라이트 TL-C V3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임페러 중앙부에 위치한 인피니티 미러(Infinity Mirror)다. 제품의 정 중앙부에 위치하는 이 인피니티 미러는 내부 모터에 위치한 LED 소자의 발광 효과를 그대로 투과시켜 사용자는 인피니티 미러 특유의 입체감을 시스템 튜닝 효과로서 더할 수 있다.

 

TL-C V3는 '자기 안정화' 라는 신기술이 서멀라이트 쿨링팬 제품 중 최초로 적용된 제품이다. 이 자기 안정화 기술은 쿨링팬의 장착 방향에 따라 팬 모터의 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임펠러의 진동을 최소화 해주는 것으로 쿨링팬의 안정적인 동작과 성능 구현을 보조하는 요소가 된다.

 

서멀라이트 TL-C V3는 3핀 5V RGB 연결을 지원한다. ASUS, ASRock, GIGABYTE, MSI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을 지원해 시스템을 이루는 타 하드웨어들과 동기화된 조명 효과 설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4핀 PWM 연결성을 지원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1,500의 최대 RPM, 66.17CFM의 최대 풍량, 1.53mmH2O의 최대 풍압을 제공한다. 여기에 사다리꼴로 이뤄진 프레임 단면과 견고한 스트럿(Strut) 구조의 프레임을 통해 고속 회전에도 안정적인 동작과 공기 방향 제어를 통한 저소음 작동을 보조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