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라시아 전기' 대규모 업데이트 앞서 'Next Page'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신규 클래스 '태양 감시자' 공개

등록일 2023년12월04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12월 3일 오후 2시 ‘프라시아 전기’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3: 결사적 순간’을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는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가 출연해 앞으로 만나볼 새로운 콘텐츠와 진행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1부 ‘에피소드3: 결사적 순간’

 

■ ‘고대엘프의 힘’을 두고 펼쳐지는 두 세력의 전투
에피소드3에서는 ‘시간틈바귀’로 들어간 정체불명의 ‘스탠더’와 이를 막아서는 반대 세력의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오펠리아’, ‘발토스’와 힘을 합쳐 ‘고대엘프의 힘’을 빼앗으려는 정체불명의 결사에 맞서 싸우게 된다. 이와 함께 ‘리네아 대륙’의 대형 파벌 네 개의 ‘신뢰 에피소드’도 업데이트되며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온 새로운 ‘프라시아 전기’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 신규 시간틈바귀 지역 ‘천년 폐허’, ‘망각의 고성’
‘시간틈바귀’ 1지역 ‘록소돈 능선’ 위로 2지역 ‘천년 폐허’, 3지역 ‘망각의 고성’이 새롭게 등장한다. 오는 12월 20일 업데이트 예정인 ‘천년 폐허’는 68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17개의 무속성 사냥터로 구성된 지역으로, 1지역 대비 사냥터가 넓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간틈바귀 보스 ‘고대엘프 용기병’과 사냥터 보스 ‘보가트 천년마녀’는 12월 20일에 등장하고, 시간틈바귀 보스 ‘용혈계승자’, 사냥터 보스 ‘수정핵의 화신’은 2024년 2월에 만나볼 수 있다.


천년 폐허는 ‘천년 폐허 이동목’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고 천년 폐허 이동목은 시간틈바귀 내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다. 천년 폐허는 특수 입장 아이템 ‘천년 폐허 수호부적’으로도 입장 가능하며, ‘천년 폐허 이동목’, ‘천년 폐허 수호부적’ 모두 캐릭터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내년 2월 업데이트 예정인 3지역 ‘망각의 고성’은 천년 폐허 위에 위치해 있으며 시간틈바귀 보스 ‘에테르 거신’이 출현한다.

 





 

■ 12월 20일, 새롭게 달라진 시간틈바귀 시즌3 시작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시간틈바귀 시즌3는 변화된 규칙 속에서 다양한 전투 양상과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보다 2주 줄어든 7주간 진행되며 5개 렐름(서버)이 아닌 약 10개 렐름이 시간틈바귀에서 만나게 된다. 매칭 방식은 기존 매칭되었던 렐름 그룹을 유지한 상태로 추첨하여 한 월드 안에서 플레이어들이 최대한 흩어지지 않도록 설정했다.


시간틈바귀 1지역과 2지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쳐야 한다. 1지역에서 지배한 ‘으뜸자’ 효과는 2지역 보스를 공략하는 데에도 영향을 주며 1지역 보스가 등장하고 일정 시간 이후 2지역에서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해 공략 방법을 사전에 철저히 계획해야 한다.

 



 

2부 에피소드3: 결사적 순간 업데이트 로드맵

 

■ 원하는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오는 1월말부터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왔던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집행관’, ‘환영검사’, ‘향사수’, ‘주문각인사’ 중 지정된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고 캐릭터 ‘레벨’, ‘기억회복’, ‘형상’, ‘탈것’, ‘몬스터도감’ 등은 유지된다. 장비 아이템과 ‘아퀴룬’, ‘특화 스킬’ 등은 변경한 클래스에 맞춰 바꿀 수 있고 장비 강화 수치, 귀속 타입, 품질, 마법부여는 모두 유지된다.


각 클래스별 이용자 경험을 제고하기 위한 ‘클래스 집중 케어’도 실시한다. 1월 24일부터 2주 간격으로 향사수, 집행관, 주문각인사, 환영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향사수의 지속 공격, 장거리 견제 능력 등을 강화하고, 집행관은 방어, 기절, 아군 지원 능력 등이 높아진다. 주문각인사는 생존, 보호, 디버프 능력이 강화되고, 환영검사는 PvP, 광역 스킬 등이 업그레이드된다.

 



 

■ 신규 장비 ‘가더’, ‘브로치’ 업데이트

‘가더’와 ‘브로치’는 기존 장비와 달리 최고 단계까지 강화한 이후 별도 재료를 이용해 장비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장비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치 유형에 맞춰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강화 시도 시 침식이 되거나 파괴되지 않아 부담 없이 성장시킬 수 있다. 가더와 브로치는 ‘태양의 증표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고 ‘결사 상점’에서 강화석을 얻을 수 있다.

 



 

■ ‘초월’ 아퀴 체화, ‘영웅’ 추종자 추가

장비를 공헌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아퀴 시스템’ 내 새로운 ‘초월’ 아퀴 체화가 추가되며, 기존 아퀴 체화도 5단계로 확장된다. 초월 아퀴 체화는 새로운 얽힘타래는 필요하지 않고, 기존 얽힘타래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치 유형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영웅’ 등급의 추종자도 새롭게 선보였으며 추종자가 속한 파벌에 따라 능력치가 상이한 새로운 추종자를 만나볼 수 있다.

 

■ 프라시아 전기 최초의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
이번 쇼케이스에서 2024년에 업데이트되는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도 소개했다. 태양감시자는 빠른 타격감과 원거리, 근거리 공격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는 클래스로, 근거리,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스탠스, 공격과 동시에 치유도 가능한 스탠스, 중거리 공격과 적의 공격을 받아주는 ‘탱커’ 역할을 소화하는 스탠스를 보유하고 있다.

 



 

■ 12월 8일 신규 렐름 ‘페넬로페’ 오픈
네 번째 신규 월드 ‘페넬로페’는 12월 8일 오픈하며,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어 향상된 성장을 경험 가능한 ‘연대기 시스템’이 적용되고, ‘제전 이벤트’는 기존 순서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2023 프라시아 감사제의 다양한 혜택이 페넬로페에서도 적용되며, 출석 제전을 통해 4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1개,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1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