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 MMORPG 맛집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 7일 출시

등록일 2023년12월04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격적으로 길거리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늘어나면서 온 세상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뀌고 있는 이번 주 올해 마지막 PC MMORPG 대작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바로 7일 엔씨소프트가 오랫동안 준비한 야심작 '쓰론 앤 리버티(TL)'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것.

 

이 외에도 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반지의 제왕: 모리아로의 귀환'과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 출시를 앞두고 있고 6일에는 에이펙스 허브 '나이트코어 킹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의 '디스트로이어: 유-보트 헌터', 갈라게임즈의 '이터널 패러독스'와 디엔에이의 '캡틴 츠바사: 에이스'가 발매된다.

 

뒤이어 7일에는 앞서 언급한 엔씨소프트의 TL 외에도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비긴즈', 유비소프트의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넷이즈게임즈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024'의 콘솔 버전이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7일 TL의 정식 서비스 외에도 엔씨소프트는 이를 기념한 랜파티도 함께 개최할 에정이다.

 

이번 주 신작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반지의 제왕: 모리아로의 귀환'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5)

 



프리 레인지 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반지의 제왕: 모리아로의 귀환'의 한국어 번역판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오는 5일 플레이스테이션 5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반지의 제왕: 모리아로의 귀환은 J.R.R. 톨킨이 창조한 상징적인 판타지 세계인 가운데 땅(미들어스) 제4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서바이벌 크래프팅 장르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작품은 안개산맥 아래에 위치한 전설의 고향 모리아를 되찾기 위한 난쟁이들의 여정을 다루며, 플레이어는 서로 힘을 합쳐 상징적이며 거대한 광산에서 살아남고, 제작하고, 건설하며, 탐험을 떠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탐험가들의 앞길을 가로막는 미지의 위협들을 항상 경계하며 난쟁이들의 고향 모리아를 되찾기 위한 여러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5)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5일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은 '사이버펑크 2077'과 '팬텀 리버티' 확장팩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사치와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무법자 용병 'V'가 되어, 유일무이한 불멸의 열쇠를 뒤쫓게 된다.

 

확장팩 팬텀 리버티는 사이버웨어로 강화된 용병 V가 되어 위험한 첩보 임무와 NUSA 대통령 구출 작전을 경험할 수 있는 첩보 스릴러 어드벤처이다.

 

6일 에이펙스 허브 '나이트코어 킹덤' 정식 출시(모바일)

 



에이펙스 허브가 6일 출시 예정인 대만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나이트코어 킹덤'은 99초 동안 다양한 히어로 및 기사들과 함께 진영을 지키거나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리버스 타워 디펜스 RPG다.

 

특히 이 게임은 기존의 고정된 자리에 병력을 배치하여 몰려오는 웨이브를 막는 '디펜스' 형식의 게임이 아닌 전투 진영에 맞게 병력을 배치하는 '오펜스' 형식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전투 시스템은 보유한 히어로와 병사, 자원을 배치하는 다섯 가지의 PVE 반자동 전투 시스템과 함께 다른 이용자와 1대 1 또는 1대 100으로 전투하는 PVP 시스템도 지원한다.

 

6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디스트로이어: 유-보트 헌터' 정식 버전 출시(PC)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아이언 울프 스튜디오가 개발한 해전 시뮬레이션 게임 '디스트로이어: 유-보트 헌터'의 정식 버전을 6일 출시할 예정이다.

 

디스트로이어: 유-보트 헌터는 제2차 세계대전의 대서양 전투를 완벽히 재현한 대잠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영국을 포위 공격하는 독일의 유-보트와 맞서며 호송대를 호위하는 미국과 캐나다 해군을 플레이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리얼하게 재현된 플레처급 구축함을 조종하고 실제 장비를 사용하여 유-보트 울프팩을 탐지 및 침몰시켜야 한다.

 

6일 갈라게임즈 '이터널 패러독스' 정식 출시(모바일)

 



갈라게임즈가 엔드림의 블록체인 게임 신작 '이터널 패러독스'를 오는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엔드림 자회사 엔트로이가 개발한 이터널 패러독스는 턴제 RPG와 시뮬레이션 장르를 결합한 4X 전략 RPG이다. 유저는 자신만의 용병 영웅을 육성해 턴제 전투 방식을 즐기거나 영지와 건물을 활용한 전쟁 시뮬레이션을 플레이 할 수도 있다.

 

이터널 패러독스의 핵심 콘텐츠는 시즌제 방식의 길드 대전이다. 각 길드와 유저들은 49일마다 여러 점령지를 놓고 전쟁한다. 시즌 막바지에 가장 많은 점령 포인트를 적립한 길드가 우승하며, 시즌 보상을 받는다.

 

이 외에도 이터널 패러독스는 먼저 모바일로 출시되며 추후 PC플레이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용병과 토지 등 유저가 소유할 수 있는 자산에 블록체인 기술인 대체불가토큰(NFT)이 적용돼 있다.

 

6일 디엔에이 '캡틴 츠바사: 에이스' 정식 출시(모바일)

 



디엔에이가 오는 6일 모바일 스포츠 게임 '캡틴 츠바사: 에이스'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는 인기 축구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활용해 나만의 드림팀을 꾸려 다른 이용자와 경쟁할 수 있다.

특히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기술들과 박진감 넘치는 필살기 연출 효과가 특징이며, 11vs11 꿈의 리그 모드와 5vs5로 대결을 펼치는 에이스 대결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7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정식 출시(모바일, PC)

 



그라비티가 오는 7일 자사의 대표 IP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신작 '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PC와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플레이 MMORPG로 PC 게임 특유의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성장 콘텐츠와 도전 콘텐츠를 갖춰 캐릭터 육성, 사냥 외에도 다채로운 재미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그라비티는 2차례의 CBT와 '지스타 2023' 시연 등을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여 눈길을 끌었다.

 

7일 머지 게임즈 '스몰랜드: 서바이브 더 와일드' 정식 출시(PS5, Xbox Series X/S, PC)

 



머지 게임즈가 오픈월드 생존 게임 '스몰랜드: 서바이브 더 와일드'의 정식 버전을 오는 7일 출시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스몰랜드를 통해 호수 너비의 웅덩이와 산맥 같이 솟아오른 나무들을 가로지르고, 메뚜기에서 도마뱀까지 거대한 생물들과 싸우거나 길들여 가혹한 야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앞서 이 게임은 지난 3월 PC 얼리억세스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첫 주에만 5,200 명이 넘는 일일 플레이어를 달성했으며 꾸준히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팬들을 확보하기도 했다. 아울러 8월에는 한국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국내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기도 했다.

 

7일 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TL)' 정식 서비스 실시(PC)

 



엔씨소프트가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정식 서비스를 7일 오후 8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TL은 실제 자연과 같이 낮과 밤, 기상 변화가 존재하는 세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무기를 조합하고 역동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엔씨소프트는 CBT와 지스타 2023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게임성을 가다듬으며 완성도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 MMORPG 개발 명가 엔씨소프트의 게임답게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은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시작 한시간 만에 준비된 모든 서버가 마감됐으며 이후로 추가 오픈한 서버들도 차례차례 마감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정식 서비스를 3일 앞둔 4일부터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을 통해 TL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7일 유비소프트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정식 발매(PS5, XBOX SERIES X/S, PC)

 



유비소프트가 오는 7일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를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에서 플레이어는 RDA에게 납치당해 동족을 상대할 목적으로 키워진 나비족이 되어, 인간들의 영역에서 탈출하여 나비족으로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다른 부족들을 방문하고 잃어버린 유산을 되찾아 RDA로부터 판도라를 지키기 위한 여정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나비족의 전통적인 무기인 활과 창은 물론이고, 인간에게 받은 훈련을 통해 기관총이나 로켓 런처 같은 RDA의 파괴적인 무기들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껏 한 번도 보지 못한 판도라의 프론티어 서부 지역의 경이로운 풍경을 경험하고, 아름답지만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외계의 지역을 여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이크란과 유대를 맺고 함께 창공을 누비며 임무를 수행하고 RDA와 공중전을 치를 수도 있다.

 

7일 넷이즈게임즈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국내 정식 출시(모바일)

 



넷이즈게임즈가 오는 7일 스퀘어 에닉스의 JRPG 시리즈 '옥토패스 트래블러' IP를 활용한 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를 국내 출시한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턴제 기반의 모바일 JRPG로,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였으며, 넷이즈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을 맡는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는, 2018년 닌텐도스위치 버전 첫 출시 이후, XBOX와 스팀 등 콘솔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전 세계 4백만장 이상이 팔린 히트작이다.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인 '대륙의 패자'는 모바일 버전이며, 전작들의 친숙한 게임 분위기를 살리는 동시에 모바일 플레이 환경 최적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거쳐 국내에 선을 보이게 되었다.

 

전 시리즈와 달리,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완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콘솔 게임의 그래픽 경험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언리얼4 엔진을 통해 2D 캐릭터 모델 및 3D 배경 화면을 게임내 구현하였으며, 레트로와 고품질 그래픽 간 조화를 통해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타격감 넘치는 전투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 음악은, 시리즈를 통해 전 세게 주목을 받은 게임 음악 작곡가 야스노리 니시키(Yasunori Nishiki)가 맡았다.

 

플레이어는, 신성한 반지의 선택을 받은 주인공으로, 게임의 배경인 '오르스테라' 대륙을 탐험하며 부, 명예, 힘 등 다양한 종착지가 있는 멀티 엔딩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작 대비 더 많은 새로운 캐릭터 및 NPC들과 상호작용하며 스토리를 풀어가게 된다. 플레이어는 전사, 댄서, 상인, 학자, 도둑, 성직자 등 총 8종류 직업의 캐릭터를 각각 육성할 수 있다. 또한 4인 기반 파티로 플레이했던 콘솔 버전과는 달리, 이번 모바일 버전에서는 8명까지 파티를 늘릴 수 있어 더 큰 전술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7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024 콘솔' 정식 발매(PS5)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플레이스테이션5를 통해 오는 7일 '풋볼 매니저 2024 콘솔'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세미 프로팀부터 세계 유수의 명문 클럽까지, 본격적인 데이터를 활용해 리얼한 감독체험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찾아, 스카우트를 통해 자유롭게 팀을 편성하고 최적의 플레이 스타일을 정해서 세련된 전술로 상대를 제압하면서 명감독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약 50만 명의 실제 선수, 120개 이상의 리그, 2,300개 이상의 클럽을 최고의 리얼리티로 게임에 재현한 압도적인 데이터와 최신 전술 데이터는 물론 각 클럽의 특징이 잘 반영돼 있어 자유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은 이 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 행사 일정
7일 엔씨소프트 'TL 그랜드 오픈 랜 파티' 개최

 



엔씨소프트가 오는 7일 쓰론 앤 리버티(TL)의 론칭을 기념해 'TL 그랜드 오픈 랜 파티'을 개최한다.

 

TL 그랜드 오픈 랜 파티는 TL 론칭의 순간을 오프라인으로 축하하는 자리로 7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서울 서초구 신논현역 근처 '포탈 PC방'에서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현장에서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TL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