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반도체, ARM 韓 시스템 반도체 협력 가능성... '플렉시블 액세스 스타트업' 선정 이력 '상승세'

등록일 2024년03월13일 09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피엔반도체가 상승세다.


사피엔반도체는 13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786% 상승한 4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RM이 최근 신규 네오버스 CSS 기술을 공개하고 삼성전자 및 국내 스타트업들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밝히면서 국내 반도체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고 있다.


사피엔반도체도 ARM이 마련한 자발성 상생 프로그램인 ‘플랙시블 액세스 스타트업(Flexible Access Startups)’에 선정된 바 있어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영국 반도체 설계자산(IP) 개발 업체 ARM은 지난 달 22일 간담회를 열고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Neoverse CSS)의 차세대 시리즈를 공개했다. 


네오버스 CSS는 시스템온칩(SoC)의 핵심 구성 요소를 한데 모아 통합한 서버용 IP 플랫폼이다. 기존 네오버스 플랫폼에 소비전력·성능·면적(PPA)을 최적화하기 위한 CSS를 적용했다. 이날 공개된 네오버스 CSS N3은 전작 CSS N2에 이은 2세대 제품이며, 고성능 라인업 플랫폼인 CSS V3는 처음 CSS가 도입된 1세대 제품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Arm과 협력하는 삼성전자와 국내 팹리스 등과의 추가 협력을 묻는 질문도 나왔다. 최근 Arm은 삼성 파운드리와 함께 게이트올어라운드(GAA) 기반 2나노 공정에서 코어텍스(Cortex) CPU를 최적화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서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팹리스는 물론, 여러 글로벌 기업과의 기회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한국에서는 Arm의 에코시스템 생태계인 ATD(Arm Total Design)에 속한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직랜드와 함께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피엔반도체는 지난 2020년 ARM이 중기부와 협력해 자발적 상생 프로그램인 ‘플랙시블 액세스 스타트업(Flexible Access Startups)’을 마련,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인프라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한 바 있으며 사피엔반도체도 이에 포함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