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이현세 작가의 '천국의 신화' 네이버 웹툰 통해 부활

2015년07월16일 16시44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네이버 웹툰은 금일(16일) 연재가 중단됐던 이현세 작가의 '천국의 신화'가 네이버 웹툰으로 부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재는 네이버 측의 제안을 이현세 작가가 수락하며 이루어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천국의 신화'는 이현세 작가가 1997년 해냄미디어를 통해 공개한 작품으로, 이후 '창조신화' 부분이 음란물 판정을 받으며 연재가 중단된 바 있다. 음란물 판정은 2005년 무죄로 판결났지만, 작품은 현재까지 미완으로 남아 아쉬움을 남겼다.
 
첫 화는 지난 15일 밤 11시 20분 경에 게재됐으며 이미 출판된 47권 분량까지는 출판물을 디지타이징해서 주 4회(수, 목, 토, 일)연재할 계획이다. 새로운 분량부터는 처음부터 웹툰 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천국의 신화' 작품 공개 등급은 기존 출판물의 등급과 마찬가지로 '19금'으로 제한했다.


한편 '천국의 신화' 재연재에 대해 이현세 작가는 "이제 이 후의 이야기는 두 번 다시 세상에 나올 수 없을 거라 생각하고 10년 전 5부를 끝내고 '천국의 신화'를 가슴에 묻었다"라며 "그런데 네이버에 의해 다시 그릴 수 있게 되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준구 네이버 웹툰&웹소설CIC 대표는 이에 대해 "한국 만화의 거장이 완결하지 못한 대작을 네이버 웹툰을 통해 전달하게 돼 기쁘다. 의미 있는 작품이 네이버를 통해 다시 부활하는 것인 만큼 완결까지 작가님이 웹툰 창작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잘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체험기]만렙도 뚝딱, 룩템도 뚝딱 '디아블...
어른도 아이도 시간 순삭, IPX '서울스프링...
나이언틱 한국 최초의 '피크민 블룸' 첫 오...
[체험기]넥슨 '아크 레이더스', 차별화 위...
위믹스 김석한 대표 "DAXA의 결정, 지나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