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SF '컨택트'가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입증한 '라라랜드''너의 이름은.'에 이어 국내 개봉 소식을 알리며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전세계에 날아든 12개의 쉘, 그리고 그들이 보내는 의문의 신호를 통해 지구에 온 이유를 밝혀야 하는 언어학자 루이스와 물리학자 이안의 이야기를 그린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SF '컨택트'는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작품으로 '라라랜드''너의 이름은.'에 이어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후발 주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5년 국내에서 개봉해 뜻밖의 흥행을 거두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위플래쉬'의 다미엔 차젤레 감독의 신작 '라라랜드'는 개봉 후 꾸준히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기록하며 27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또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너의 이름은.' 역시 개봉 5일 만에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애니메이션 100만 돌파 속도 TOP 5에 드는 쾌거를 달성했다. '라라랜드'와 '너의 이름은.' 모두 지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국내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석권하며 남다른 흥행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의 연이은 개봉이 국내 관객들의 큰 사랑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컨택트'가 그 흥행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