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PLAYISM 'SCHiM -스킴-' 7월 18일 발매 결정

2024년04월18일 17시12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인디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PLAYISM(운영: 주식회사 ACTIVE GAMING MEDIA)은 Ewoud van der Werf와 Extra Nice가 개발한 액션 게임 『SCHiM -스킴-』(Steam/Nintendo Switch/PlayStation®4/PlayStation®5/Xbox One/Xbox Series X|S/Microsoft Store)을 2024년 7월 18일에 발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작은 정령이 되어서 지켜보는 태연한 일상의 이야기
스킴이란 네덜란드어로 '정령 같은 것' 혹은 '시야의 가장자리에 보이는 깜빡거리는 것' 등을 의미한다.

 

그림자에서 그림자로 폴짝폴짝 뛰며 이동하는 신기한 존재인 스킴은 어린 시절에는 인식할 수 있었지만 어른이 되면서 보이지 않게 된다. 스킴들은 온갖 그림자에 존재하고 있으며 세상 모든 것은 하나씩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결코 본체와 떨어지지 않는다.

 

주인이 태어날 때부터 인생의 수많은 장면을 그림자로서 지켜봐 왔던 스킴. 어느 날 하나의 스킴이 인간의 몸에서 분리되어 버렸다. 너무 늦기 전에 원래의 장소로 돌아갈 수 있을까?

 

스테이지마다 달라지는 아름다운 배경과 기분 좋은 음악, 그리고 일상의 작은 이야기를 스킴과 함께 경험해볼 수 있다.

 

게임 특징
스킴이 이동할 수 있는 곳은 사람이나 사물의 그림자가 있는 장소 뿐.

 

그림자는 태양이 비추는 낮 시간대뿐만 아니라, 밤에도 집 창문이나 가로등 불빛 등에 의해 생깁니다. 해 질 녘엔 태양의 위치가 변하기 때문에 그림자의 길이도 변하고, 이동할 수 있는 범위도 넓어집니다. 또한 달리고 있는 사람이나 자동차 등, 움직이고 있는 것의 그림자를 이용해서 멀리 갈 수 있는 것도 있을 지도요……?

 

시점을 바꾸면서 활로를 찾고, 그림자에서 그림자로 타이밍 맞춰 점프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505게임즈 '휴먼 폴 폴랫 모바일' 신규 레...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대학 배그...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렌터카 G...
일본 대표 메이드카페 '메이드리밍' 韓 첫 ...
세시소프트 클래식 파밍 MMORPG '아드' 22...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