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젭(ZEP), 에듀테크 방탈출 퀴즈 빌더 ‘젭 퀴즈’ 베타 버전 공개

2024년04월25일 09시3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젭(ZEP, 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교육용 퀴즈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인 ‘젭 퀴즈(ZEP QUIZ)’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젭 퀴즈는 쉽고 간단한 사용성으로 주목받은 메타버스 플랫폼 ‘젭’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근 젭은 누적 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50만개 이상의 교육용 맵이 생성되어 60만명 이상의 학생이 비대면 학습 경험을 축적했다.

 

젭은 AI 교육 선도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과 공공기관이 젭을 교육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점에 주목, 교사와 학생을 타깃으로 한 젭 퀴즈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젭의 쉬운 사용성을 이식한 덕분에 누구나 클릭 몇 번으로 방탈출 형식의 퀴즈룸을 제작할 수 있다.

 

젭 퀴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객관식, 단답형, OX 등 다양한 유형의 퀴즈룸 생성이 손쉽다. 퀴즈룸의 형태는 두 가지로, 순서대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순서 풀이 맵’과 자유롭게 배치된 문제를 푸는 ‘자유 풀이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퀴즈룸을 제작한 교사는 관리자 화면에서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의 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학생이 제출한 답안을 볼 수 있어 학습 성과 관리가 용이하다. 젭 퀴즈 내 둘러보기 페이지에서 다른 교사가 제작한 퀴즈룸을 찾아 수업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퀴즈룸에 입장한 학생들은 서로의 아바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 때문에 함께 퀴즈를 푸는 동안 서로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유발한다. 또, 퀴즈에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힌트가 포함되어 문제를 푸는 동안 지속으로 흥미를 높인다. 퀴즈를 풀고 난 뒤 아바타 머리 위에 등장하는 배지 아이콘을 통해 순위도 확인할 수 있어 동기 부여는 물론, 성취감까지 줄 수 있다.

 

젭 관계자는 “교육 현장의 교사 여러분과 학생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젭 퀴즈를 만들게 되었다”라며, “기존 번거로운 퀴즈 제작 방식으로 고충을 겪었던 교사들이 젭 퀴즈를 활용해 고충을 덜고, 집중도 높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