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니케' X '데이브 더 다이버' 깜짝 콜라보, 유형석 디렉터 "우연한 기회로 만나 콜라보 성사… 영광스럽게 생각해"

2024년07월06일 11시0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넥슨 민트로켓의 대표작 '데이브 더 다이버' 콜라보 소식이 전해져 유저들을 놀라게 한 가운데, 두 게임의 깜짝 만남에 대해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와 넥슨 민트로켓 황재호 본부장 겸 디렉터가 전하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 콜라보레이션은 6월 말 깜짝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는 예상치 못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과 해양 어드벤처 게임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두 인기 한국 게임의 협업이 성사돼 주목 받았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데이브'와 '반쵸'가 신비한 힘에 이끌려 '니케'의 세계에 방문해 벌어지는 스토리를 즐겨볼 수 있다. 또한 7월 4일부터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 스킨 등 대규모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다. 바닷속 물고기를 잡아 초밥집을 운영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콘텐츠도 미니게임으로 추가돼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을 이끌어냈다.

 


 

유형석 디렉터와 황재호 본부장은 개발자노트를 통해 이번 콜라보의 성사 계기, 콜라보 콘텐츠와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움, 콜라보 개발 방향성 등 여러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다.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 개발팀은 평소 창의적인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라 '데이브 더 다이버'를 즐겁게 플레이 했다. 두 게임 모두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이라 우연한 기회에 콜라보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결정의 배경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 이어 유 디렉터는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다이빙 플레이와 캐주얼한 경영 기법을 접목한 완전히 다른 방식의 게임이다. '니케'도 각 버전마다 다양한 유형의 캐주얼 미니 게임으로 지휘관(유저)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 없이 시도하고 있다"며 "콜라보를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의 경험을 거울삼아, 지휘관(유저) 여러분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고 콜라보의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장면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니케'를 활용한 잠수 콘텐츠는 '데이브 더 다이버' 원작과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데이브 더 다이버'의 낚시, 초밥집 운영 콘텐츠를 '니케'에 녹여내 '니케'의 캐릭터, 무기, 특성을 결합한 새로운 미니게임도 추가했다.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의 세계에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구현하며 원작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모바일에서도 '데이브 더 다이버'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즐거운 일이었다"고 회고했다.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는 게임의 장르 뿐만 아니라 아트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콜라보의 결정이 발표된 후 유저들이 놀랍다는 반응을 보인 것이 바로 이 때문.

 

이렇게 콜라보에 있어 과감히 접근하고 전혀 다른 스타일을 융합한 시도에 대해 유형석 디렉터는 "겉으로는 플레이 방식에 큰 차이가 있지만 사실 공통점도 있다. 두 게임 모두 슈팅 요소를 어느 정도 접목한 점이 그렇다. 또 이번 여름 이벤트 콘텐츠의 디자인이 '데이브 더 다이버'의 테마와 닮은 점이 있다. 아트 스타일 측면에서는 원작의 스타일을 살려 '니케'와 다른 시각적 경험을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황재호 본부장도 "팀에도 '니케'를 플레이 하는 분들이 많다. 콜라보 제안이 왔을 때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있었다. 두 게임은 플랫폼과 아트 스타일이 너무 달랐기 때문이었다"며 "하지만 실제 테스트 빌드를 받아보니 '니케' 개발팀에서 두 게임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것 같아 굉장히 고마웠다"고 소회를 전했다.

 

'니케' 개발팀은 앞으로도 콜라보를 진행하는 원작을 존중하고, 원작자가 보여주고자 했던 의도와 재미를 '니케'를 통해 한 번 더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팀은 게임 내에 '니케'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하반기 또 다른 미공개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민트로켓은 '데이브 더 다이버'의 신규 스토리를 DLC로 선보이기 위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더불어 각 캐릭터 별 스토리에 대한 기획도 내부 논의 중이다.

 

민주당 이재성 부산시당위원장 'AI 강국위...
서비스 2주년 맞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
게임위, 게임과학연구원과 게임물 등급분류...
넥슨, 5월 8일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다나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