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하츠서울, 국내 마케팅 전략 강화 위해 일본 GameWith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등록일 2024년07월12일 14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디지털하츠서울이 일본의 GameWith(본사: 도쿄도 미나토구, 대표이사 사장: 이마이즈미 타쿠야)와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디지털하츠서울의 모기업인 일본 DIGITAL HEARTS HOLDINGS Co., Ltd. (본사: 도쿄도 신주쿠구, 대표이사 사장 겸 CEO: 츠쿠시 토시야)와 GameWith가 체결한 자본 업무 제휴 계약에 근거한 시너지 강화의 일환이다.

 

디지털하츠서울은 서울을 거점으로 마케팅 대행, 로컬라이징, CS, IP 라이선싱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해 게임사를 비롯한 한국의 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글로벌 사업 전개를 지원하고 있다.

 

GameWith는 일본 최대의 게임 미디어 ‘GameWith’를 비롯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게임 공략, 게임 소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 게임을 즐기는 데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코어 게이머뿐만 아니라 게임에 흥미가 있는 폭넓은 유저층과 접점을 갖고 있는 것이 최대의 강점이다.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인터넷 광고 배너 판매로 수익을 얻는 네트워크 광고 외에 타이업 광고 상품을 갖고 있으며, 일본 최대급의 게임 미디어로서 가치를 활용해 많은 일본 게임사를 지원하고 있다. 다만 일본 밖에서는 GameWith의 인지도가 일본 국내에 비해 낮은 점, 한국 현지의 게임사와는 접점이 적은 점이 과제가 되고 있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각자의 노하우와 기존의 자산을 활용한 업무 연계를 통해 기존의 상품과 더불어 일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한국의 게임사를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신규 시장 개척, 공동 세미나 및 프로모션 개최, 이벤트 실시, 미디어 패키지 상품 판매 등이 이뤄진다. 특히 디지털하츠서울의 강점인 QA, 로컬라이징, 마케팅 서비스 및 한국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성과 GameWith의 강점인 일본 게임 미디어 운영 노하우, 게임 관련 프로모션 지원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클라이언트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 제공해 한국 클라이언트와 보다 견고한 관계 구축과 한일 양국에서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