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로직스, 배터리 화재 확산 방지 BMS 배터리팩 르노코리아 공급 '상승세'

등록일 2024년08월13일 1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파워로직스가 상승세다.


파워로직스는 13일 오후 1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1.81% 상승한 5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전기차 화재 발생으로 인해 배터리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파워로직스가 생산하고 있는 화재 확산 방지 배터리팩이 부각되면서 파워로직스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 정부는 환경부 차관 주재로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전기차 및 지하 충전소 화재 안전 관계부처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선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이후 언론이나 전문가들이 제시한 대응 방안이 대부분 논의됐다고 한다. 정부는 회의 결과를 토대로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차관회의를 열어 다음 달 초 발표할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 기틀을 잡을 예정이다.


파워로직스는 지난 해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SUV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공급자로 확정됐다. 파워로직스가 제작하는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은 2026년부터 국내외에 출시되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차기 중형 SUV에 적용될 예정이다.


파워로직스가 공급하는 배터리팩은 화재 발생 시 인접 셀(Cell)로 확산을 방지하고 열폭주 전이(Thermal Propagation) 상태 추정 알고리즘이 반영된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