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나우 신작 '조선협객전2M',유저들 관심 집중..11월 25일 정식 출시

등록일 2024년11월11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트나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 '조선협객전2M'이 정식 출시 이전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쌀먹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11월 25일 정식 출시 예정인 조선협객전2M은 최근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와 웅장한 세계관을 드러낸 시네마틱 영상 등을 통해 일부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 ‘쌀먹 게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쌀먹 게임'이란 게임 내에서 획득한 희귀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신조어로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 덕분에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꾸준한 필드 사냥과 던전 이벤트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성장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에 ‘쌀먹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원작 조선협객전의 추억을 가진 팬들은 물론, '쌀먹 게임'을 기다려왔던 MMORPG 팬들의 기대도 커지고 있다.

 

조선협객전2M은 자유롭고 부담없는 플레이 속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누구나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안전지대'와 유저간의 경쟁을 위한 '무법지대'를 마련해 스트레스 없이 PK를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콘텐츠는 과도한 경쟁을 원하지 않는 '쌀먹 게임' 선호층을 위한 배려로서 각자의 페이스에 맞는 여유 있는 게임 플레이를 강조한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된 MMORPG들을 분석해 게임 내에서 선순환 경제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여러 콘텐츠에 녹여냈다”며 “'조선협객전2M'에서는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큰 성취감을 느끼며 오랜 기간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협객전2M은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23일부터 25일까지 사전 다운로드 및 닉네임 선점 이벤트가 실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