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LoL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10일 진행, 넥슨 '마영전' 15주년 오프라인 행사 11일 개최

등록일 2025년01월06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의 둘째 주인 이번 주 신작 출시 소식보다는 기존 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행사가 일부 돋보이는 한 주가 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9일 'FREEDOM WARS Remastered'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8일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전시회가 개최되며 10일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2025년 시즌의 변경점을 확인해볼 수 있는 이벤트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시즌 오프닝'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울러 넥슨이 서비스 중인 장수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의 15주년 행사가 11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주 게임 소식을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9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FREEDOM WARS Remastered'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4/5, 닌텐도 스위치, PC(10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FREEDOM WARS Remastered'의 한국어 번역판을 9일 발매할 예정이다.

 

2014년 플레이스테이션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된 ‘FREEDOM WARS’를 리마스터한 'FREEDOM WARS Remastered는 현 세대 콘솔에 맞게 해상도가 높아졌으며, 난이도 밸런스 조정, 일부 시스템 변경했다.

 

특히 원작판에서 출시된 DLC가 리마스터 판에 전부 포함될 예정으로 원작의 재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REEDOM WARS는 자원이 고갈된 먼 미래에서 징역이 100만 년이 부과된 죄인이 된 플레이어가 자유를 위해 위험한 전투 사회봉사를 통해 형기를 줄이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전투의 승리를 위해 생체 안드로이드 ‘액세서리’와 동료 죄인을 모아야 하며 입체적인 고속 전투가 가능한 ‘가시’로 공간을 지배하고 전투를 진행한다.

 

# 행사 일정
8일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 고마움이 모이는 장소’ 전시회 개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첫 해외 전시회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 고마움이 모이는 장소’가 8일 홍대 ‘덕스’ 2관에서 개최된다.

 

오는 3월 3일까지 휴관 없이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일본 도쿄, 오사카에 이어 해외 전시로는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일러스트와 등신대, 스페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10년 간 총선거를 통해 프로듀서들이 선정한 1위 신데렐라걸 10명을 모아 놓은 ‘역대 1위 신데렐라걸 전당’과 성우 이벤트 무대에서 성우들이 착용했던 귀엽고도 화려한 무대 의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10일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시즌 오프닝 이벤트 개최

 



라이엇 게임즈가 10일 프로 선수들의 2025년 시즌 플레이를 가장 먼저 관람할 수 있는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의 시즌 오프닝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시즌 오프닝 이벤트는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LCK(LoL 챔피언스코리아)에서 활약 중인 프로 선수들이 각 라인 별로 집결해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일 공개된 드래프트 결과 탑 팀은 기인, 제우스, 모건, 리치, 시우, 디펜딩 챔피언인 정글 팀은 피넛, 캐니언, 실비, 오너, 표식, 원거리 딜러 팀은 구마유시, 테디, 버서커, 바이퍼, 지우, 서포터 팀은 딜라이트, 케리아, 켈린, 폴루 웨이가 구성됐다.

 

특히 페이커가 주장으로 있는 미드 팀의 경우 페이커, 쇼메이커, 비디디, 쵸비, 빅라가 포진돼 LCK를 대표하는 4대 미드 라이너들이 모여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일 LCK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이번 이벤트 매치의 중계는 성승헌 캐스터, 이현우 해설위원을 비롯해 경기에 참여하지 않은 프로 선수가 맡아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11일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오프라인 행사 개최

 



넥슨이 ‘마비노기 영웅전’의 1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15th Anniversary’를 넥슨 사옥 1994홀에서 개최한다.

 

당초 4일 개최 예정이었던 이번 행사는 무안 항공 참사를 애도하기 위해 11일로 연기됐다.

 

약 150명의 마비노기 영웅전 유저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 넥슨은 게임 내 아트 전시, 코스튬 플레이 포토타임, 참여형 미니 게임 등을 통해 특별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1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영상 및 1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정보를 현장에서 최초 공개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