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21일 글로벌 출시

등록일 2025년01월20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둔 이번 주는 다양한 신작들이 출시 및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먼저 21일 인기 턴제 전략 게임 ‘문명’ 시리즈의 IP를 사용한 모바일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의 CBT가 진행된다.

 

또한 21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의 ‘일드! 폴 오브 로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발할라 서바이벌’, 아폴로 테크놀로지의 ‘나 혼자 만렙 삼국’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23일에는 전 세계 게임 행사 중 가장 빠르게 개최되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4’가 개최된다.

 

이번 주 게임 행사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 테스트 일정
21일 2K ‘문명: 연맹의 시대’ CBT 진행

 



2K가 자사를 대표하는 턴제 전략 게임 ‘문명’의 IP를 사용한 공식 모바일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의 CBT를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할 예정이다.

 

문명: 연맹의 시대는 문명 시리즈의 핵심 재미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이식한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이 게임을 통해 원작처럼 고대부터 미래까지 다양한 기술과 병종을 활용한 전투를 경험하고 실존하는 영웅과 역사적 건축물을 활용해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즌제를 도입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을 예고한 이 게임은 문명 시리즈 최초로 대규모 실시간 대전을 도입해 수천 명의 유저들과 연맹을 확장해 세계를 정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문명: 연맹의 시대의 CBT는 안드로이드 유저 중 사전에 테스터를 신청한 사람 중 선발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인앱 구매를 한 유저들에게는 정식 출시 시 구매 금액의 최대 4배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특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 출시 일정
21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일드! 폴 오브 로마’ 정식 출시(PC)

 



빌리언 월드가 개발하고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일드! 폴 오브 로마’가 21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일드! 폴 오브 로마는 로마 제국의 황혼기에 8개의 부족 중 하나의 외교, 전쟁, 혹은 전략적인 술수를 사용해 제국을 개척하고 세계를 지배하는 게임이다.

 

특히 기존 턴제 게임이 무언가 하나의 결정을 한 후 주어진 턴이 지나야 그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던 것과는 달리 이 게임은 플레이의 결정과 액션에 따라 전략적으로 게임 진행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도 있다.

 

21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글로벌 출시(모바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첫 직접 서비스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이 21일 글로벌 220여 개 국가에 총 13개의 언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다크 판타지 세계관과 몰입도 높은 게임성이 장점으로,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제작되어 고퀄리티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사전예약 시작 일주일 만에 글로벌 예약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21일 아폴로 테크놀로지 ‘나 혼자 만렙 삼국’ 정식 출시(모바일)

 



아폴로 테크놀로지가 21일 수집형 RPG 신작 나 혼자 만렙 삼국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할 계획이다.

 

나 혼자 만렙 삼국은 생사의 기로에서부터 깨달음과 초월에 이르기까지의 각 성장 단계를 ‘만렙’의 힘을 얻은 주인이 돼 여자 무장으로 등장하는 삼국지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호감도와 유대감을 올려 함께 승리하는 게임이다.

 

# 행사 일정
23일 타이베이 게임쇼 2025 개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타이베이 게임쇼 2025가 23일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들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사이게임즈, 코에이 테크모, 닌텐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등의 다양한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가를 확정했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그라비티를 비롯해 네오위즈가 ‘브라운 더스트2’의 부스를 운영하고 데브시스터즈도 ‘쿠키런’ IP를 활용한 작품들을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타이베이 게임쇼 2025는 23일부터 26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