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넥스뷰, 유리기판 레이저 커팅 기술 적용... 프로브 본딩 장비 삼성전자 등 공급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02월07일 11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다원넥스뷰가 강세다.


다원넥스뷰는 7일 오전 10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04% 상승한 72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유리기판 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리기판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초박형강화유리(UTG) 커팅 장비에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저 기술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원넥스뷰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원넥스뷰는 반도체 테스트 및 패키징 공정 등에 적용되는 레이저 마이크로 접합 공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회사에 따르면, 솔더링, 본딩 등 레이저 접합 장비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초정밀 레이저 마이크로 본딩 기술력(LSMB, Laser Systemic Micro-Bonding)을 갖추고 있으며, 다원넥스뷰의 솔루션을 통해 제조된 제품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인텔, AMD 등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양산 공정에 적용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다원넥스뷰는 축적된 레이저 초정밀 공정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분야의 dLSMB 사업도 상용화한 상태다. 이 사업에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초박막강화유리(UTG·Ultra Thin Glass) 커팅 양산 장비를 납품한 바 있으며, 디스플레이용 울트라 씬 글래스(UTG)를 절단하는 가공 장비에 세계 최고의 레이저 기술인 풀 오토 UTG 커팅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