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 니케(이하 니케)’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중이다. 최근 진행된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통해 유저와의 소통에 나선 레벨 인피니트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협업 이벤트를 통해 장기 서비스를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개발자도, 유저들도 함께 감동한 ‘MELODIES OF VICTORY’
지난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는 니케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개최됐다.
유저들에게 지난 서비스 1.5주년 간의 추억을 돌이켜보고 함께 즐기는 ‘서사’를 목표로 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음악 디렉터로 도쿄 음악대학 출신의 극중 음악, 대중가요, TV 프로그램, CM, 애니메이션, 게임, 콘서트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타카키 히로시(高木 洋)가, 편곡에는 ‘상성의 아쿠에리온’, ‘여신의 카페테라스’,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영 영애로 환생해 버렸다’ 등에 참여한 카네마츠 슈우(兼松 衆)와 ‘더 뉴 게이트’, ‘악영영애 전생 아저씨’ 등에 참여한 츠치다 미사키(土田 美咲)가 맡아 완성도를 올렸다.
게스트 보컬에는 게스트 보컬에는 프랑스의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PERNELLE(페르넬)이 참여했다. 그녀는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 영화 ‘Kill The Indian’, ‘Contancia’ 등 다양한 OST의 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니케 콘서트를 통해 최초로 한국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프롤로그에서부터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만 전해진 특전 영상까지 약 100분의 시간동안 진행된 콘서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좋으면서도 아쉽다”였다. “시간이 너무 짧아 아쉽다”, “게임에서만 듣던 곡을 실제로 듣는 것이 이렇게 큰 차이가 있을 줄 몰랐다”며 게이머에게 다소 생소한 오케스트라 콘서트에 대한 만족감이 대부분이었으며 특히 페르넬이 직접 부른 보컬곡이자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하이라이트 음악이라고도 볼 수 있었던 크라운의 테마곡인 ' The Clarion Call’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오케스트라의 지휘를 맡은 타카키 히로시는 공연 직후 SNS를 통해 “클래식한 오케스트라에서도, 치열한 록에서도 그루비한 사운드에 빠지는 다른 스타일에서도 개성을 느끼는 멋진 노래 소리를 실어 주었다”며 “The Clarion Call이 끝났을 때의 손님의 환성이 굉장했다”며 보컬인 페르넬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국에서의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PERNELLE. 역시 “오늘 콘서트를 통해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내일 한국을 떠나고 싶지 않다. 다시 콘서트를 열고 싶다”며 현장 및 SNS를 통해 깊은 아쉬움을 드러냈다.
“지휘관님 에너지 보충하시면서 하세요” 10덕은 역시 ‘GS25’, 이색 협업 진행하는 니케
본격적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니케와 GS25의 협업이 진행된다. GS25는 최근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들과의 협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며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지도를 계속해서 넓혀나가고 있다.
이번 GS25 협업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4월 19일까지 전국의 GS25 매장에서 진행된다. 먼저 2월 20일부터 3월 19일까지 진행되는 1차 기간 중에는 가장 소비가 많은 품목인 도시락, 삼각김밥, 베이커리, 탄산수, 에너지바로 구성된 5가지의 제품이 공개된다.
베이커리로는 ‘티아의 초코떠롤(3300원)’, ‘나가의 얼그레이 크림파운드(3500원)’, ‘스노우화이트의 블루베리잼 브레드(2100원)’, ‘라피의 라즈베리잼 패스츄리(2100원)’, ‘아니스의 오렌지필 데니쉬(2100원)’, ‘일레그의 레몬마들렌(2100원)’ 등 6종의 제품이 공개되며 제품 하나당 띠부띠부실이 1종씩 포함돼 있으며 총 70종의 씰이 공개된다.
실제 인게임 내 보상을 제공하는 협업 도시락 및 삼각김밥 제품은 4500원부터 최고 6700원까지 있는 도시락 제품 6종, 1200원부터 최고 1700원의 삼각김밥 6종이 대상이 된다. 도시락 제품의 경우 무료 쥬얼 100개+크레디트 케이스 1H 1개+배틀 데이터 셋 케이스 1H 1개가 보상으로 제공하며 최대 6회까지 중복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삼각김밥 제품은 무료 쥬얼 60개+크레디트 케이스 1H 1개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최대 10회까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쿠폰의 입력 기한은 4월 30일까지다.
이와 함께 별도의 보상제품은 없지만 일레그와 라피가 새겨진 에너지바(2000원) 제품 2종 및 아니스가 새겨진 레몬맛 탄산수(500ml, 1800원)가 협업 이벤트 기간 동안 출시된다.
실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GS PAY’를 통해 협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구매당 스탬프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8개를 구입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스탬프 이벤트는 1일 최대 3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GS25 복장을 한 니케 캐릭터 L홀더 12종, 아크릴 디오라마 6종, 아크릴 스탠드 3종, 아크릴 키링 1종, 아크릴 마그넷 1종, 메탈 배지 3종 중 무작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GS25 이벤트에서는 매장을 찾는 모든 니케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다양한 니케들의 특별 음성이 매장에서 재생된다.
“아…이것이 세컨드 임팩트인가..” 아쉬움은 더 이상 ‘네이버’ 에반게리온 콜라보
지난해 진행된 니케와 에반게리온의 2차 콜라보가 2월 20일부터 진행된다.
업데이트에서는 ‘에반게리온’의 세계관을 반영한 ‘SECOND QUEST’ 이야기가 공개된다. 방주에서 파견된 선발대가 공격을 당한 가운데 방주 내 유일한 해군 전력인 이스 스쿼드의 리더인 ‘헬름’과 수륙양용 전함임 ‘어드마이어 호’가 붉은 바다에 도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니케의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로 묘사되지만 니케들의 ‘선상 파티’에만 적극 활용되며 실전 증명이 되지 않은 어드마이어호의 능력과 헬름의 활약에 시놉시스 공개와 함께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신규 스토리와 함께 신규 캐릭터도 추가된다. 먼저 스토리 진행으로 얻을 수 있는 토우지의 여동생인 SR등급의 ‘사쿠라’가 등장하며 이전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었던 SR ‘미사토’ 역시 복각된다.
SSR 등급 캐릭터로는 에반개리온 개2호기의 파일럿 버전으로 등장하는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 WILLE’와 에반게리온 Mark. 09의 파일럿 버전으로 등장하는 ‘아야나미 레이 (가칭)’이 새롭게 추가된다. 아스카의 경우 버스트 스킬 사용 후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안티 AT 필드를 쌓으며 일정 시간 후 쌓인 수치 만큼의 딜량을 주는 캐릭터로 이전 필그림 소속의 ‘도로시’의 상위 호환급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레이는 머신건을 사용하는 아군 모두에게 유용한 버프를 제공하고 안티 AT 필드를 쌓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신규 캐릭터와 함께 스킨도 공개됐다
두 캐릭터 전부 현재 ‘홍련:흑영’ 외에 마땅한 딜러가 존재하지 않는 풍압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용 자원인 안티 AT필드를 활용한 전투방식을 가지고 있는 만큼 최근 출시된 ‘앵커’와 ‘마스트’, ‘누아르’와 ‘블랑’, ‘나가’와 ‘티아’ 처럼 함께 파티에 추가했을 때 효과를 최대로 낼 수 있는 세트 니케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신규 미니 게임인 ‘EVANGELION RedSea Scou’도 이벤트 기간동안 공개된다. 에반게리온을 직접 조종해 이동하고 게이지를 모아 적들을 궁극기로 처리하는 슈팅 게임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해당 미니 게임을 통해 쥬얼 및 육성 재료, 배경 화면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시나리오의 주요 캐릭터인 '헬름'을 대상으로 한 한정코스튬 '헬름 - 애프터 샤워'도 추가된다.
이번 에반게리온 2차 이벤트는 지난 1차 이벤트 당시 언급됐던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진행된다. 지난 1차 이벤트 당시 캐릭터를 니케 스타일로 제대로 해석하지 못했던 점, 기존 니케들을 무력하게 표현하는 스토리 방식, 3중 픽업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부정적인 피드백이 있었고 지난해 실적발표 당시 개발사인 시프트업 역시 성과에 대한 아쉬움과 향후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같은 문제 재발방지를 약속한 만큼 기존 콜라보 이벤트와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신규 유저들을 위해 1차 콜라보 당시 선보였던 캐릭터 3종과 스킨 역시 복각이 된다.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단 한번도 IP 협업 캐릭터에 대한 복각 이벤트를 진행한적이 없었던 만큼 시간이 지나도 준수한 성능을 갖춘 해당 캐릭터들에 대한 유저들의 좋은 반응도 예상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유니온 사격장에 아스카, 레이, 마리 캐릭터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캐릭터가 개방되며 캐릭터를 획득하지 않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다양한 조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게임을 일상 생활에서 느껴볼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소통에 나서고 있는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의 행보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는 콘텐츠 업데이트가 한국산 서브컬쳐 게임의 기록을 쌓아나가고 있는 니케의 흥행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