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홀딩스, 지드래곤 신곡 中 QQ뮤직 음원차트 점령... 갤럭시코러페이션 지분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5년02월27일 14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신송홀딩스가 강세다.


신송홀딩스는 27일 오후 2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31% 상승한 7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드래곤가 발매한 새 앨범의 곡들이 중국 텐센트 산하 QQ뮤직 차트에서 2위부터 9위까지 순위를 모두 점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드래곤의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신송홀딩스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QQ음원 차트에서 GD의 새앨범에 수록된 신곡 DRAMA가 2위를 차지했으며, TOO BAD가 3위, 그리고 9위 POWER까지 GD의 신곡 8곡이 2위부터 9위까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5일 발매된 지드래곤의 정규 3집 '위버맨쉬'는 영어로 'Beyond-Man', 즉 '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하는 'Übermensch'를 콘셉트로, 스스로를 뛰어넘기 위해 음악 본연에 집중해 자신의 예술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지드래곤은 전체 트랙 프로듀싱부터 앨범 전체 콘셉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TOO BAD (feat. Anderson .Paak)(투 배드)'는 국내에서도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 단숨에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멜론과 벅스 일간 차트(2월 25일 기준)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TOO BAD'는 하루만에 조회수 550만, 'DRAMA'는 조회수 370만을 돌파하며 각각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 2위를 차지했다.

 

뜨거운 반응은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Übermensch'는 발매 당일인 2월 25일 기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 7위를 기록했다.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서 'TOO BAD'는 2위, 'DRAMA'는 3위까지 오르는 등 또 한 번의 글로벌 신드롬에 시동을 걸었다.


지드래곤의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텐센트 뮤직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 등의 월드투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송홀딩스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지분 1.5%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회사인 신송지티아이는 1.8%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