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엘가토 ‘스트림덱 스튜디오’, ISE 2025 ‘최고 제품상(Best of Show)’ 수상

2025년02월28일 11시2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커세어의 산하 브랜드이자 스트리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선두 업체인 엘가토는 세계 최대 전문 AV 기술 및 방송 전시회인 ‘ISE 2025’에서 자사의 ‘스트림덱 스튜디오(Stream Deck Studio)’로 ‘최고 제품상(Best of Show)’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트림덱 스튜디오’는 라이브 제작 컨트롤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방송 업계에서 더 높은 효율성과 편의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이에 엘가토의 제너럴 매니저(GM)인 줄리안 페스트(Julian Fest)는 “이번 수상은 ‘스트림덱 스튜디오’가 방송 제작 워크플로우에 미치는 영향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심층적인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매끄러운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방송 제작자들이 더욱 유연하고 정밀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트림덱 스튜디오’는 전문 방송 소프트웨어의 선구자인 ‘비트포커스(Bitfocus)와 협업해 개발된 제품으로, 32개의 LCD 컨트롤 키와 로터리 인코더를 갖춘 하드웨어 컨트롤러에 버튼(Buttons)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기능을 결합한 라이브 프로덕션 컨트롤 솔루션이다. 확장 가능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최신IP 기반 워크플로우를 적용해 복잡한 방송 제작 환경에서 적은 노력으로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출시된 지 6개월도 채 되지 않은 ‘스트림덱 스튜디오’는 이미 전 세계 방송 제작 환경에서 설정 시간 단축, 오류 최소화, 제어실 운영의 간소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NMOS(Networked Media Open Specifications), 태그 기반 라우팅 및 IP 기반 방송을 지원하여 다양한 제작 환경과 원활하게 통합된다.

 


 

엘가토가 ‘ISE 2025에서 ‘최고의 제품상’을 수상한 것은 차세대 라이브 프로덕션의 핵심 도구로 스트림덱 스튜디오’가 자리잡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받은 것이다. 방송 업계가 소프트웨어 중심의 제작 환경으로 전환해 가는 가운데 엘가토는 보다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문가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비트포커스의 ‘올레 안드레아스 뢰블란(Ole-Andreas Løvland)’ CEO는 "성공적인 협업을 실현한 비트포커스 팀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엘가토는 우리의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에 완벽히 통합하여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탄생시켰다. 처음 선보인 ISE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영광이며, 방송 업계의 미래를 한 걸음씩 바꿔 나가겠다는 목표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크루세이더 킹즈 I...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네이버웹...
원스토어, 9월 우수베타게임에 플레이웍스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
익숙한 골목이 공포가 된다... 스마일게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