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LCK AS 오픈토너먼트 2회차, 'TPA' 우승으로 마무리

2025년03월11일 10시4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LCK 아카데미 시리즈(이하 LCK AS) 오픈토너먼트 2회차에서 'TPA' 팀이 9일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가 마무리됐다.

 

LCK AS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있는 LCK 산하 대회로,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번 LCK AS 오픈토너먼트 2회차에는 LCK 산하 아카데미 8팀과 아마추어 24팀을 포함해 총 32개 팀이 출전했으며, 'BNK FearX Elite Academy#1', 'T1A Rookies', 'TPA', 'Gen G Scholars'가 4강에 올랐다. 9일 열린 결승에서는 'T1A Rookies'와 'TPA'가 맞붙었고, 아마추어 팀 'TPA'가 2대 1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1세트 초반, T1A Rookies의 미드 라이너 정휘찬 선수의 아리가 쿼드라킬을 기록하며 경기 흐름을 주도했다. 하지만 TPA의 미드 라이너 박솔범 선수가 멜로 아리의 연속 킬을 저지하며 바론 앞 한타가 열렸고, TPA의 탑 라이너 안민혁 선수의 암베사까지 합류하며 카이사와 럼블을 제압, 골드 격차를 벌렸다. 이후 바론을 확보한 TPA는 다음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뒀고, 그대로 넥서스까지 파괴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아타칸을 둘러싼 5대5 한타에서 T1A Rookies의 바텀 라이너 조형진 선수가 아펠리오스로 트리플킬을 기록했고, 정글러 김은후 선수가 파멸의 아타칸을 확보하며 팀에 유리한 흐름을 만들었다. 이후 T1A Rookies는 마지막 한타에서도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며 2세트를 가져갔다.

 

3세트 34분, 양 팀 모두 바론 쪽 부쉬에서 대치하던 중 TPA 바텀 듀오 김문찬, 홍준석 선수의 궁극기 연계로 한타가 시작됐다. TPA는 강력한 CC 연계와 아트록스, 애쉬의 강력한 딜을 앞세워 에이스를 만들어냈고, 곧바로 넥서스를 파괴하며 오픈 토너먼트 2회차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TPA 정글러 '황치현' 선수는 "2023년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우승 이후 오랜만에 우승해서 굉장히 기쁘다. 오늘의 MVP는 미드 라이너 '박솔범' 선수라고 생각한다. 덕분에 라인전을 쉽게 풀어갈 수 있었던 세트가 있었다. 올해 목표는 LCK 챌린저스 리그에 진출하는 것이다. 앞으로 LoL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하고, 프로 선수들의 경기를 분석하며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승팀 'TPA'와 준우승팀 'T1A Rookies'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두 팀에는 기량 유지를 위한 연습 계정도 함께 제공됐다.

 

한편 LCK AS는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LCK 리그 법인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505 게임즈 신작 '명...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IP 관련 60...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PV ...
넥슨,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