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이스트소프트 'PERSO.ai' 출시 약 1년 만에 가입자 20만 명 돌파

2025년05월26일 11시5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자사의 AI 영상 제작 및 오토 더빙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누적 가입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5월 글로벌 AI SaaS로 정식 출시한 PERSO.ai는 지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최근 5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10배 넘게 증가했다. 현재 하루 평균 2천 명, 최대 4천 명이 신규 가입하고 있다. 

 

회원 가입 수 증가와 함께 영상 생성 건수도 비례해 늘어나고 있다. 국내외 회원들이 지금까지 생성한 콘텐츠는 총 12만 2,323건에 달한다. 활동 회원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PERSO.ai의 성장에는 오토 더빙 서비스인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의 출시가 주요했다. AI 휴먼 서비스를 더빙 형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국내외에서 회원 가입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특히, 글로벌 AI 더빙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PERSO.ai의 성장 추세는 지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실제, PERSO.ai의 회원 구성도 해외 가입자가 80%로 글로벌 사용자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PERSO.ai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 고도화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특히 AI 더빙에 있어 영상의 품질은 물론 처리하는 영상의 용량과 길이도 글로벌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K-콘텐츠 중심의 크리에이터와 MCN 사업자와의 협업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이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고도화가 곧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이스트소프트는 K-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지원하며, PERSO.ai를 글로벌 AI SaaS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생근 PERSO SaaS 센터장은 “PERSO.ai가 기술력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AI SaaS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유연한 전략으로 PERSO.ai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승래-김승수 의원 및 게임 및 음악 관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