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인라이플 4분기 연속 흑자 달성 "2026년 하반기 IPO 준비 박차 가할 것"

2025년06월12일 14시4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데이터 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라이플이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인라이플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83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광고업계의 전통적 비수기로 꼽히는 1분기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호실적은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애드테크와 빅데이터 SaaS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며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이뤄낸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핵심 자회사인 모비위드의 고성장이 실적 반등을 견인했다. 3월 모비위드는 창사 이래 월간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BS 등 대형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애드서버(AD server) 구축 확대, 신규 광고 지면 확장, 데이터 기반 신규 광고 상품 런칭 등 매출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2025년 인라이플은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 인라이플은 경기 침체로 다수의 플랫폼사들이 연구개발 투자를 축소하던 시기에도, 공격적인 투자 기조를 유지하며 중장기 성장 기반 확보에 집중해 왔다.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는 "이번 실적은 광고업계의 전통적 비수기에도 흑자를 달성했다는 점, 그리고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선제적 투자의 결실이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올해 연간 기준 매출 105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지속적인 AI 기술 고도화는 물론, IPO(기업공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해 기업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인라이플은 2024년 5월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6년 하반기를 목표로 IPO를 추진중이다.

드림에이지 신작 MMORPG '아키텍트' 구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5'...
넷마블 '지스타 2025' 출품작 5종 현장 프...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종료... 전국...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아크 레이더스' 3...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