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사단법인 함께웃는마을공동체 ‘즐거운가’와 아동 청소년 창의환경 조성 후원 협약 체결

2025년06월13일 10시26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사장 권혁빈)은 사단법인 함께웃는마을공동체 ‘즐거운가’(이하 ‘즐거운가’)와 아동, 청소년 창의 환경 조성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측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즐거운가에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에는 퓨처랩 백민정 센터장, 즐거운가 유지윤 이사장과 엄미경 센터장, 재단법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즐거운가는 지난 1999년 비닐하우스 공부방 운영을 시작으로 아동,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동체에서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퓨처랩은 최근 젠트리피케이션 이슈 등으로 위기를 겪은 즐거운가가 진정성을 갖고 어린이, 청소년들을 지원해 온 점에 공감해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퓨처랩은 즐거운가가 안정적으로 창의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3년간 후원금과 창의, 창작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퓨처랩 부이사장 MIT 미디어랩 미첼 레스닉 교수는 30여 년간 전 세계의 *’컴퓨터 클럽하우스’를 론칭해 확산한 경험을 바탕으로, 즐거운가가 마을 공동체 내 창의환경의 선도적 사례가 되도록 노하우 전수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즐거운가 엄미경 센터장은 “국내 창의, 창작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온 퓨처랩과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지난 20여 년간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일궈온 마을 공동체인 즐거운가에서 이후에도 오래도록 청소년들이 자기다움을 찾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센터장은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의 창작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즐거운가와 협력해 의미 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이번 기부는 퓨처랩의 창의환경에 공감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기부금을 모아 전달한 것으로 의미와 가치가 더욱 크다.”라고 말했다.

 

대성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MS) '공식 ...
서린씨앤아이, ARCTIC 정밀 스크루드라이버...
SOOP, 신입 스트리머 팬덤 확장 위한 선배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소원을 이루는...
웹젠 '게이트 오브 게이츠' 대표 이미지 및...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