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달릭 엔터테인먼트 픽셀 아트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고스트 헌팅' 공개

등록일 2025년07월11일 11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와 쓰리 헤디드 몽키 스튜디오가 새로운 클래식 스타일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헌팅을 선보인다. 손맛이 살아 있는 2D 비주얼과 은근한 스산함, 그리고 블랙 코미디가 어우러져 장르의 전통을 이어가는 이 작품은, 90년대를 살아낸 인디 개발팀이 애정을 담아 만든 작품이다. 전통적인 어드벤처 형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유령 열차조차 혼자 타기엔 아직 어린 8살 소녀 지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그녀는 궁금증, 비논리적 사고방식, 그리고 말하는 호박 악마 ‘버터넛 남작’만을 가지고 사후 세계로의 모험에 나선다.


휴가 중에 평온한 시간을 보내던 지지는 충격적인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된다. 무뚝뚝한 할아버지 지오반니가 전설적인 퇴마사였다는 사실. 이 사실을 계기로 지지는 돌아가신 할머니를 죽음의 세계에서 되돌려오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어렵겠어 봐야 얼마나 어렵겠어? 스포일러: 엄청 어렵고 세계 멸망급이다.

 

수작업으로 그려낸 픽셀 아트와 괴짜 캐릭터들(예: 가고일 노동조합, 그리고 4분의 1쯤 죽은 좀비들)이 등장하는 이 게임은 슬픔, 성장, 그리고 귀신 관련 실수(?)를 유쾌하게 풀어낸 이야기다. 고스트 헌팅은 고전 어드벤처의 매력은 살리고, 불편함은 과감히 없앤다.

 

주요 특징

● 고전 포인트 앤 클릭 방식에 현대적 편의성을 더함

● 힌트 시스템, 상호작용 요소 하이라이트, 빠른 이동 기능 내장

● ‘막히지 않음’ 보장

● 혼란스럽지만 따뜻한 이야기

● 깜짝 놀라게 하는 연출은 없다. 아마도.

● 후속작이 기대되는 신작 IP


퍼즐이든 말장난이든, 고스트 헌팅은 플레이어를 웃기고 울리고, 어쩌면 차원 이동의 윤리까지 의심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지금 바로 위시리스트에 등록하고, 신나는 사후 세계 여행을 준비해보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