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학생 '리오'와 '네루(교복)'이 추가되는 일명 '페스' 뽑기에 힘입어 매출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 올해로 국내 서비스 4년 차를 맞이한 게임임에도 새로운 학생(캐릭터)들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높은 성적을 내며 인기 서브컬처 게임으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넥슨은 15일 신규 학생 '리오'와 '네루(교복)'을 게임에 업데이트 했다. '리오'는 게임 내에서 유일하게 스킬 카드를 복제할 수 있는 스페셜 서포터로 등장해 꼭 얻어야 할 '메타 체인저' 학생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루(교복)' 또한 시가지 적성의 관통 딜러로 예열을 거치면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해, '미카'와 함께 관통 콘텐츠에서 주력으로 활약할 수 있는 뛰어난 학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페스' 뽑기로 등장하는 학생들은 대체로 뛰어난 성능이나 대체가 어려운 스킬을 보유해 우선순위가 높은 만큼 많은 '선생님'들이 이번 기회를 노려 학생들을 데려오고 있다. 이에 서비스 중인 주요 플랫폼에서 매출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특히 최근 출시된 PC '스팀' 플랫폼에는 국내 최고 인기 게임(Top Sellers, 판매 수익 순) 2위에 올랐으며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되는 원스토어에서는 15일 기준 10위에 안착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5위를 기록한 뒤, 16일 오전 기준으로는 6위로 1계단 내려왔다.
한편, 넥슨은 이용자들의 요구에 밞맞춰 PC 버전 '블루 아카이브'를 '스팀'에 출시하고 '대책위원회' 편을 시작으로 메인스토리 한국어 더빙을 순차 적용하는 등 게임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아니라 최근 무신사,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다방면으로 일상 생활 깊숙한 곳을 타겟으로 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IP 확장이 본격화 되고 있다. 여기에 많은 이용자들이 호평을 보낸 전국 순회 오케스트라 공연도 순차 진행 중이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 8월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오프라인 이벤트의 예고 영상도 업로드 되어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오늘(16일)부터 '블루 아카이브'와 편의점 GS25의 2차 컬래버레이션을 시작, 1차 컬래버레이션 당시 많은 화제를 모았던 '띠부띠부씰'이 포함된 7종의 빵을 비롯해 '아로나&프라나 딸기우유맛 젤리'와 '밀레니엄 웨하스' 등 각종 신규 식음료를 선보인다. 또 '블루 아카이브' 테마로 꾸며진 오프라인 특별 매장을 운영하고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을 11월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진행할 예정으로, 2차 창작 부스 모집이 7월 11일부터 시작됐다. 4주년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창작자들은 겨울, 페스티벌 & 축제 중 하나의 테마를 선택해 작품과 굿즈를 구상하면 된다.
더불어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현지 퍼블리셔 요스타는 서비스 4.5주년을 기념한 공개 생방송 '여름의 블루아카 라이브! 썬샤인 서머 파티 SP'를 19일 진행하며 게임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일본에서 진행되는 N주년 라이브 방송은 머천다이즈와 컬래버 소식 등 게임 외적인 뉴스 외에도 향후 업데이트 될 콘텐츠, 학생들이 공개되는 만큼 국내 '선생님'들도 주목하는 이벤트다. 라이브 방송에 앞서 '티파티' 멤버들이 등장하는 쇼츠 영상이 장기간 업로드 되었던 만큼 많은 '선생님'들은 여름 시즌에 맞춰 '티파티' 멤버의 수영복 이격이 공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