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볼, 새로운 Web3 기능과 함께 솜니아 생태계 합류

등록일 2025년07월22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솜니아(Somnia)는 옵티 게임즈(Opti Games)의 4대4 스포츠 격투 게임 ‘스파크볼(Sparkball)’을 생태계에 새롭게 맞이했다고 22일 밝혔다.

 

2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와 얼리 액세스 성공을 바탕으로 ‘스파크볼’은 솜니아의 레이어 1 블록체인 위에서 새로운 차원의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Riot, Blizzard, EA 출신의 개발진이 만든 이 게임은 MOBA 장르 특유의 전략적 정밀함과 Rocket League, FIFA 같은 스포츠 게임의 에너지 넘치는 속도감을 절묘하게 결합했다. 솜니아 플랫폼에서는 베팅 기능, AI 대 AI 매치업, 상금 기반 토너먼트 등 더욱 정교한 온체인 통합 기능을 스파크볼에 구현할 수 있다.

 

이미 게임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파크볼은 G2, Cloud9, Fnatic 같은 강력한 조직들이 참여한 토너먼트를 개최한 바 있다. 여기에 베팅 메커니즘과 블록체인 기반 보상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스파크볼은 공식 e스포츠 편입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Web3 유저층과의 접점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솜니아의 창립자 폴 토마스(Paul Thomas)는 “스파크볼은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며, 솜니아 생태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 게임은 대중적인 메인스트림 시장에 도달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e스포츠에도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와 함께 솜니아 테마의 한정판 스킨도 함께 공개돼, 솜니아 커뮤니티를 위한 특별한 꾸미기 보상이 추가된다.

 

옵티 게임즈의 창립자 챈들러 톰리슨(Chandler Thomlison)은 “솜니아 팀과의 플레이 테스트 중 대화를 나눈 지 10분도 채 되지 않아, 우리가 꿈꾸는 게임의 미래와 그 방향성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다. 우리는 스파크볼이 세상을 더 즐겁고 행복한 곳으로 만들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고 있으며, 솜니아의 놀라운 기술력과 지원을 받게 돼 영광이다”고 밝혔다.

 

스파크볼은 솜니아 생태계 내에서 확장 중인 게임 라인업에 합류했다. 향후 출시 예정인 게임들로는 해상 배틀로얄 게임 ‘Maelstrom’과 로그라이트 액션 RPG ‘Masks of the Void: Infinity’가 있으며, 두 게임 모두 업라이징(Uprising)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업라이징은 솜니아와 협력해 ‘Dream Catalyst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Web3로 전환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자금 지원, 멘토링, 기술적 지원을 제공해 프로젝트의 시장 출시를 돕는다.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게임으로는 ‘Dark Table CCG’, ‘QRusader’, ‘Netherak Demons’, ‘Mullet Cop: Mall Sim’, ‘Night Spawn’ 등이 있다.

 

출시 및 향후 플레이 일정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보고 싶다면, Sparkball X에서 스파크볼 계정을 팔로우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