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모바일 게임업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을 돌파하며 모바일 게임업계 정상의 자리를 탈환했다.
컴투스는 8월 6일 자사의 2012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58%, 영업이익 905%, 순이익 490% 증가한 매출 220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 순이익 60억 원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대 이상의 매출 실적에 따라 2012년 경영계획도 연초 대비 36% 상향한 매출 741억원으로 수정했다.
컴투스의 이번 2분기 실적은 업계의 전망을 뛰어넘는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의 분기 실적을 올린 점과 매출 증가에 따라 그 동안의 개발인력 충원 등을 통한 고정 비용 부담율도 낮아지며 영업이익률이 31%로 회복된 모습은 눈에 띄는 성과다.
이와 같은 실적 향상은 소셜게임에 발빠르게 뛰어들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타이틀을 출시한 것이 맞아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는 ‘타이니팜’, ‘더비데이즈’, ‘아쿠아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게임을 출시해 좋은 성과를 보였고 ‘컴투스프로야구2012’, ‘이노티아4’ 등 신규게임들 역시 인기 게임 대열에 합류하며 순항 중이다. 또 글로벌 오픈 마켓과 국내 오픈 마켓들을 고르게 공략하며 컴투스의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매출을 동반 성장시킨 글로벌 전략 역시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는 2분기 중 이노티아4, ‘몽키배틀’ 등 11종(애플 앱스토어 기준)의 게임을 출시하며 스마트폰 게임 매출이 19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 전체 매출액 중 국내 매출이 145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24% 증가하고 해외 매출 역시 75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5% 증가하며 국내외 모두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컴투스의 이 같은 성과는 모바일 게임 산업의 급격한 성장세를 직접 증명한 것으로 향후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체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가 최근 글로벌 3천만 가입자를 넘기는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마켓 공략의 날개가 되어 줄 광범위한 유저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타이니팜의 DAU(일일유효접속자수)가 100만 명을 넘기는 등 주요 소셜 게임들의 영향력이 증대되고 있어 이 같은 기대를 뒷받침 하고 있다.
컴투스 CFO 최백용 전무는 “그 동안 중장기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선제적인 투자를 해온 노력들이 2분기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보이기 시작한 것 같다“며 “하반기에도 ‘9이닝스: 프로야구 2013’, ‘포켓 히어로즈’, 스마트폰용 ‘골프스타’ 등 새로운 기대작들을 20여 개 출시하여 수정된 연간 매출 목표 741억 원을 달성하는 동시에 컴투스 허브의 성과를 제고하여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모바일 게임업계 라이벌 게임빌은 다음 주 중으로 실적을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게임빌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분기매출 200억을 달성한 컴투스에 축하를 보낸다"며 "모바일 업계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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