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Gamescom 2025)’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번 참가를 통해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독창적인 인디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흥행 발판을 마련하는 한편,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게임스컴 2025’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네오위즈는 '인디 아레나 부스'에 단독부스를 마련하고, 현재 개발 중인 ▲안녕서울: 이태원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 ▲킬 더 섀도우, 그리고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산나비까지 총 4종을 전시한다. 현장에는 모든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존이 마련된다.
특히 '셰이프 오브 드림즈'의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 개발진이 게임스컴 부스에 방문해 관람객과 직접 만난다. 현지 게이머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녕서울: 이태원편'의 OST '초생달'이 수록된 공식 바이닐(LP)을 선보이며, 각 게임별 특징을 살린 핀뱃지 및 캔뱃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네오위즈는 단순 퍼블리싱을 넘어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사가 운영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인디게임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도 현장에서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한편,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지노게임즈가 개발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플랫포머 게임으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에서 그랑프리(대상) 및 아트를 수상하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을 맡은 뉴 MOBA 로그라이크 액션 ‘셰이프 오브 드림즈’와 중국 인디게임 개발사 ‘섀도우라이트’가 개발 중인 ‘킬 더 섀도우’도 게임스컴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 확보에 나선다.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흥행에 성공한 '산나비'는 유럽 시장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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