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전국 16개 시도 대표 선발 완료

2025년08월05일 10시46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 출전할 전국 16개 광역시·도 대표가 선발됐다고 5일(화) 밝혔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는 지역 이스포츠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는 대회로,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중 유일하게 19년째 지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와 제천시가 주관하며, 충청북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라이엇 게임즈, 넥슨코리아, 님블뉴런, 슈퍼셀, SK텔레콤, 시디즈, 골스튜디오가 후원한다.

 

전국 결선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는 ‘지역 대표 선발전’은 지난 7월 18일(금) 제주특별자치도를 시작으로,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총 1,748명이 참가해, 지난해보다 약 두 배 많은 인원을 기록했다.

 

지역 별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1팀(5명) ▲FC 온라인 2명 ▲이터널 리턴 1팀(3~4명) ▲브롤스타즈 1팀(3명)이 대표로 선발됐다. 이 중 이터널 리턴 종목은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KEL)에 출전 중인 연고 팀이 있는 지역의 경우 별도의 선발전 없이 해당 팀이 전국 결선에 출전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략 종목으로 선정된 스트리트 파이터 6 종목의 온라인 예선은 오는 8월 9일(토)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상위 8명의 선수가 전국 결선에 진출한다.

 

치열한 지역 예선을 거쳐 진행되는 대망의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은 16일(토), 17일(일) 이틀간 제천체육관(충북 제천)에서 개최된다.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참가하며, 종합 우승 지역에는 대통령상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정식 종목별 우승 지역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특히 FC 온라인 전국 결선 입상자에게는 ‘2025 FC 온라인 퓨처스 리그(FC ONLINE FUTURES LEAGUE, FFL)’ SUMMER 본선 시드권이 부여된다.

 

전국 결선 현장에는 대회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통령배 KeG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가드, 5v5 기간 한정 모드 및 신규 '소...
넷마블 '마구마구 2025' 개발자 노트 통해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Dear me, I was......
스쿠터필름즈 '모모크래시', 레몬사운드 통...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