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리듬게임 '플라티나 랩' 개발사 하이엔드게임즈, 日 Live2D사와 마케팅 협력 MOU 체결

2025년08월06일 10시32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하이엔드게임즈(대표 김태준)는 일본의 2D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기술 전문기업 ‘Live2D’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콘텐츠 및 캠페인 자산 공유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 크리에이터 대상 창작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크리에이터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준 대표는 “Live2D 기술을 게임 개발에 도입하며 축적한 당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성장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라며 “2D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Live2D와의 협력이 마케팅 시너지 창출과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이엔드게임즈가 개발하고 현재 앞서 해보기 서비스 중인 PC 리듬게임 ‘플라티나 랩 (PLATiNA :: LAB)'은 게임 속 캐릭터와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을 핵심 요소로 삼고 있으며, 이와 함께 캐릭터의 감정 표현이나 반응 등 다양한 동적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Live2D Cubism으로 구현된 애니메이션 연출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2D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기술의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은 Live2D는 VTuber, 게임, 애니메이션, AI 컨시어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며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SDK 배포 조건을 완화하고 개인 또는 소규모 개발자에게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 지원 활동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게임잼을 개최하는 등 2D 표현 기술의 활용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하이엔드게임즈의 사례는 개발 초기부터 Live2D의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입한 독창적인 시도다. 특히 리듬게임과 같은 상호작용 중심의 장르에서도 Live2D 기술이 창의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 또한 이번 협력은 Live2D 기술을 도입한 인디게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새로운 장르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토브 '일러스타 페스 8' 인기 서브컬처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3주년 기념 '잔망...
더에스엠씨, 타이완 덴츠와 글로벌 합작 콘...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11...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