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라이원소프트 신작 TPS 게임 '케로로 건슈팅' 정식 출시

2025년08월18일 14시0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를 활용한 TPS 액션슈팅 게임 ‘케로로 건슈팅’을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케로로 건슈팅’은 2024년 12월 동남아 지역 서비스 시작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대규모 전면 리마스터를 거쳤으며, 이를 통해 그래픽과 게임성을 한층 강화해 원작 팬과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리마스터의 핵심은 전투 조작의 대폭 개선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 체계를 도입해 초보자도 손쉽게 적응할 수 있으며, 특히 저격총과 박격포의 조작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여기에 캐릭터별 전용 무기 효과와 무기별 사거리 정보가 추가돼 무기 운용의 깊이가 더해졌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 조합을 통한 전략적 플레이가 강화됐다.

 

또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모드가 추가됐으며, 성장 시스템과 아이템 구조, BM 구조를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재정비했다.

 

아울러 개인전, 소대전, 임무, 친선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해 차별화된 전투 전략과 재미를 제공하며, 기존에 1인 전용이던 낚시 콘텐츠는 최대 8명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어 이용자 간 교류의 장을 넓혔다.

 

게임 내 세계관은 ‘케로로 중사’와 소대원들이 ‘퍼렁별’ 정복을 목표로 했으나 본대 노출로 침략이 연기되고, 프라모델 수집으로 재정을 탕진한 뒤 게임 개발로 자금을 마련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원작 특유의 유머와 패러디, 인간과 외계인 간의 우정이라는 따뜻한 메시지가 게임 전반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으며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스토리와 연출, 커뮤니티 기반 시스템 등이 맞물려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케로로 건슈팅’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C방 오면 '서든어택'이 공짜, 넥슨 '게토'...
엠게임 신작 MMORPG '열혈강호: 귀환' 초반...
엔씨소프트 신작 프로젝트 'LLL', 정식 명...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2차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서비스 7주년 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
티엘비, SK하이닉스 엔비디아에 소캠 하반기 공급... 소캠 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