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5 찾아가는 카카오 클래스' 오프라인 과정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25년08월21일 1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병선)와 함께 전국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하는 ‘2025 찾아가는 오프라인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2024년까지 약 6,400여 명의 지역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이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이뤄냈으며, 2021년에는 OECD가 진행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된 바 있다.

 

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지역 소상공인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에 이어 전국 5개 권역 오프라인 과정으로 운영된다. 권역별 오프라인 교육은 팬데믹 이후 처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전문가 교육과 함께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2025 찾아가는 오프라인 카카오 클래스’는 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실무 중심 비즈니스·마케팅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카카오맵 매장 등록 노하우 및 브랜딩 방법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방문 고객 유치 전략 △카카오 ‘쉬운광고’를 활용한 신규 고객 확대 전략 등 실무 중심의 전문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지역 소상공인이 비즈니스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학습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거나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수강 할 수 있다. 권역별 클래스는 오는 9월 5일(금) 서울·경기권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 리젠시홀을 시작으로, 9월 10일(수) 충청권 천안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9월 12일(금) 경상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9월 17일(수) 호남권 전주 테크비즈센터, 9월 19일(금) 제주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 찾아가는 오프라인 카카오 클래스’ 권역별 모집 기간은 지역별로 상이하며, 접수는 ‘제주 위드 카카오’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참가자 선정 결과는 개별 이메일로 안내된다.

 

수료자에게는 교안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캐시가 제공되며, 권역별 2개 팀(총 10개 사업자)에게는 전문가 컨설팅 지원과 약 300만 원 상당의 카카오 모먼트가 지원된다. 수강과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kakao 클래스’를 통해 1:1 채팅으로 가능하다.

 

한편, 온라인 과정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9월 4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5시 30분까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채널 ‘몬딱드림TV’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판로 확대를 고민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권역별 오프라인 카카오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카카오는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