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201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NHN의 게임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 가량 줄었지만 광고매출이 상승해 전체적으로는 실적 호조 양상을 보였다.
NHN은 2012년 2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 상승한 5748억원, 당기순이익은 0.2% 상승한 1142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매출원별 비중은 검색광고 53%, 게임 24%, 디스플레이광고 15%, 기타 8%로 나타났다.
검색광고의 경우 불황의 여파로 PPC 증가율이 다소 둔화되었으나 모바일 클릭 증가 등으로 전체 클릭수가 증가해 전년동기 대비 12.1% 증가한 301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PC: 클릭당 광고단가)
디스플레이 광고는 총선 효과와 고액 광고주 증가, 일본 광고 매출 기여로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한 867억 원을 달성했고, 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9.2% 감소한 1400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의 경우 IT 서비스 및 부동산 매출 증가와 함께 라인 스탬프 매출이 새롭게 포함되어 전년 동기 대비 75.6% 증가한 44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4827억원, 해외는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한 894억 원으로 나타났다.
NHN 김상헌 대표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5천만 가입자 돌파 및 이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 서비스 런칭, 모바일 홈 개편 등 NHN은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 플랫폼 시범 서비스와 신규 게임 출시 등 모바일과 연계한 사업적 기회와 가치 제고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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