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인재단, 청소년 대상 디지털 법률 교육 진행... 미래 인재 '온라인 시민성' 키운다

2025년09월03일 10시1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이나정)과 사단법인 온율(공동이사장 윤세리, 이인용)은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과 협력해, 지난 2일부터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법률 교육을 개최했다.


디지털 법률 교육은 사단법인 온율과 법무법인(유) 율촌의 변호사들이 직접 성남시 소재 풍생중학교와 문원중학교를 방문해, 중학교 1학년 학생 약 196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형법의 기본 원리와 실제 사이버폭력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윤리와 법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온라인 생활 속 문제와 질문들을 중심으로, 더욱 실질적인 참여형 교육을 마련했다.


게임인재단 측은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교육으로, 디지털 윤리와 법률 이해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생활을 위한 든든한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측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이버 폭력 예방은 물론, 디지털 공간에서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배우며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첫 교육을 진행한 율촌 이형욱 변호사는 ‘디지털 공간에서의 삶이 점차 확장됨에 따라 온라인상에서 경험하는 크고 작은 갈등이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며, ‘변호사가 직접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이번 법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윤리와 법적 책임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인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과 건전한 온라인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교육과 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크루세이더 킹즈 I...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네이버웹...
원스토어, 9월 우수베타게임에 플레이웍스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
익숙한 골목이 공포가 된다... 스마일게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