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솔루션, 테슬라 3세대 옵티머스 공개 "핵심은 로봇손"... 3D 프린팅 기술력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10월23일 13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링크솔루션이 강세다.


링크솔루션은 23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26% 상승한 28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가 내년 초 3세대 옵티머스를 공개할 예정이며, 로봇손이 핵심 경쟁 요소라고 언급하면서 로봇 손과 인대, 근육 등을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는 링크솔루션의 3D 프린팅 기술력이 부각되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와 현대차그룹 산하 보스턴다이내믹스 등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생산공장에 휴머노이드로봇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사람 손과 유사한 로봇 손이 핵심 기술로 부상하며 산업용 3D프린팅 기업 링크솔루션의 기술력이 향후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에서 게임체인저로 작용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휴머노이드의 로봇 손에 이런 동작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십 개의 액추에이터(로봇 관절을 움직이는 구동장치)가 필요하다. 크기, 무게, 비용 문제 등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로봇 손이 사람 손처럼 구동하기 위해서는 결국 액추에이터, 센서 등을 적재적소에 충분히 배치하면서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고안돼야 한다. 이에 휴머노이드 로봇 업계에서는 초정밀 동작 구현을 위한 대안으로 3D 프린팅 기술력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테슬라가 내년 자체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3세대 모델을 공개한다. 1분기 중 시제품을 공개하고 연말까지 대량 생산 체제로 전환할 방침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옵티머스 관련 구체적 개발 현황과 로드맵을 밝혔다.


머스크는 "옵티머스 3세대는 로봇처럼 보이지 않고, 마치 로봇 슈트를 입은 사람처럼 사실적일 것"이라고 강조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상용화의 본격적인 전환점을 예고했다.


머스크는 옵티머스 개발 과정에서 가장 큰 기술적 병목이자 경쟁력 요소로 '로봇 손'을 꼽았다. "인간의 손처럼 정교하고 능숙한 손을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려운 공학적 과제"라며 "손과 팔은 로봇 전체보다 더 복잡한 전기기계적 시스템"이라고 봤다.


로봇 손의 완성도가 인간 수준에 근접해야만 진정한 범용 로봇으로서의 생산성과 응용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