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캐스트, 지율주행 및 로봇시장 수요 확대 전망... 수혜주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12월24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라캐스트가 강세다.


한라캐스느는 24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24% 상승한 18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라캐스트가 자울주행 확대 및 로봇산업 성장의 수혜를 입을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삼성전자가 자회사 하만을 통해 전장사업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사업을 2.6조원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관심을 받는 모양새다.


김아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한라캐스트에 대해 "전장화와 자율주행 고도화에 따른 경량 소재 부품 수요 확대의 구조적 수혜주"라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자동차 업체 대상 1186억원 규모 수주와 휴머노이드 로봇 부품 진출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도 경량화, 구조 강성, 방열 및 전자파 차폐 요구가 동시에 높아지는 대표 시장이다. 마그네슘 기반 고난도 구조 부품 수요가 중장기적으로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는 일부 대형 프로젝트의 기저 효과와 글로벌 고객사의 생산 스케줄 조정으로 성장 속도가 제한적일 전망"이라며 "하지만 내년 이후 신규 양산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며 수주잔고 기반의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