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이이, 현대차·삼성SDI 로봇 전용 배터리 공동 개발... 양사 검사장비 공급망 부각 '강세'

등록일 2026년01월22일 1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피아이이가 강세다.


피아이이는 22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16% 상승한 7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일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가운데 현대차그룹과 삼성SDI가 로봇 전용배터리를 공동개발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양사에 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피아이이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피아이이는 머신비전, 영상처리,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배터리 결함을 찾아내는 비전검사 솔루션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 등 모든 폼팩터에 대응이 가능하고 전극, 조립, 활성화 등 배터리 전 공정 검사가 가능한 강점을 바탕으로 삼성SDI, LG에너지솔루 션, SK온 등 국내 배터리 3사와 테슬라, BMW, 현대차, GM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과 삼성SDI와 협력해 로봇 전용 고성능 배터리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출력과 사용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린 배터리 개발을 추진한다.


삼성SDI가 개발 중인 고용량 배터리를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이 로봇에 적용해 충전과 방전 성능, 사용시간, 수명평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아이이는 이 과정에서 장비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