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스마일게이트와 네오위즈게임즈 모두 고맙다"

등록일 2012년10월05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텐센트게임즈가 최근 중국에서 동시접속자수 4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중국 최고의 온라인게임으로 거듭난 크로스파이어의 2013년 서비스 계획을 전면 공개했다.

지난 한 해 중국 '크로스파이어'는 11차례의 버전 업데이트와 신규 맵 12개, 신규 총기아이템 54종을 출시 했으며 26개의 시스템 기능에 대하여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동접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중국 최고 온라인게임의 위치에 올라섰다.

크로스파이어의 2013년 중국 내 서비스 계획은 이미 지난 주 진행됐던 중국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 개막식에서 공개 된 바 있으나 텐센트게임즈가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매체에 구체적인 내용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더군다나, 최근 국내에서 네오위즈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간의 '크로스파이어' 법적분쟁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텐센트게임즈의 발표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텐센트게임즈의 '크로스파이어' 마케팅 총괄 담당자 리아오칸은 2013년 새로운 서비스 계획과 관련하여 "기술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전반적인 플레이 환경을 개선 시키고자 한다"며, "신규 컨텐츠와 리그 시스템의 개선을 통하여 유저들에게 더욱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는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2013년 '크로스파이어'는 네트워크가속기(Network Accelerator)를 게임에 접목시킴으로써 게임 내 네트워크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게임 내에서 서로 다른 서버 유저들 사이의 온라인 대항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녹색연맹'으로 불리는 불법 오토 프로그램 단속 조직을 설립하여 유저들과 함께 불법 오토 프로그램 단속에 나설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크로스파이어' 운영팀은 자세한 운영 계획을 보태며, 향후 3년 내 중국 유저들에게 최소 5개 이상의 신규 게임 모드, 30개 이상의 신규 맵, 100개 이상의 신규 무기 아이템과 10여개의 신규 캐릭터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 외에도, 엔터테인먼트와 프로리그 등 다각적인 리그 시스템을 구축하여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크로스파이어' 마케팅총괄 담당자 리아오칸은 "'크로스파이어'를 사랑하는 유저들이 있었기에 오늘과 같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으며, 개발사 스마일게이트의 꾸준한 신규 콘텐츠 지원과 네오위즈게임즈의 탁월한 글로벌 운영 경험 또한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다"고 밝히며, 현재 분쟁을 벌이고 있는 두 회사 모두에 공을 돌렸다.

또한, 텐센트게임즈 측은 향후 모든 파트너사들과 함께 더 많은 열정과 노력을 투입하여 유저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크로스파이어의 중국내 재계약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번 자료에서는 언급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