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빅게임스튜디오(대표 임준혁)는 모바일 슈팅 퍼즐 게임 '메테오스 for Kakao(이하 메테오스)'를 금일(8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테오스'는 일본 Q엔터테인먼트에서 2005년 제작한 전설적인 퍼즐 게임으로서 3-Match의 게임성을 가지고 있지만, 떨어지는 블록을 하늘로 되쏘아 날리며 전개하는 게임이다. 올라가는 블록 군에서 한 번 더 매치를 하면, 슈퍼 점프 기능이 발동한다. 타임 엑셀, 파워 부스트, 긴급 부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게임의 스피드를 높이거나 긴박한 상황에서 벗어나 스코어를 올릴 수 있다. 또한, 상하 드래그가 자유롭게 되며, 좌우로 블록 이동이 안 되는 '직진형' 조작을 특징으로 갖고 있다.
두빅은 NDS와 XBOX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테오스를 모바일 소셜 플랫폼에 맞게, 피버 모드를 추가하고, 게임의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다. 각 캐릭터는 강화 모드를 통하여 성장 가능하다.
한편, 두빅게임스튜디오는 '메테오스'의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21일까지 2주간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전원에게 선착순으로 모찌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내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핫식스 기프티콘, 그리고 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