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테일의 걸작 어드벤쳐 '워킹데드', 시즌2 PV 공개

PC, PS3, Xbox360 등으로 11월 말 북미 발매 예정

등록일 2013년10월31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어드벤쳐게임 명가 텔테일 게임즈(Telltale Games)가 자사의 세계적 히트작 '워킹데드' 시리즈 신작인 '워킹데드: 시즌2'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워킹데드: 시즌2는 11월 말 PC, PS3, Xbox360 및 PS Vita 플랫폼으로 북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워킹데드 시리즈는 미국의 유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워커'라 불리는 좀비들이 창궐한 세계관을 차용하고 오리지널 캐릭터와 스토리를 보여주며, 특히 게이머들의 선택에 따라 게임 내 인간관계와 스토리 전개가 달라지는 게임 디자인으로 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았다.

2012년에 나온 '워킹데드'와 추가 콘텐츠인 '워킹데드: 400일'은 세계적으로 2100만장 이상 팔려나갔으며 워킹데드는 각종 게임상을 휩쓴 바 있다.

'워킹데드: 시즌2' 스크린샷. 클레멘타인이 워커에게 쫓기고 있다

시즌2에서는 전작에 등장했던 소녀 클레멘타인이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힘든 선택에 직면하게 된다. 시즌2에 등장하는 등장인물과 초반 인간관계는 워킹데드: 400일의 세이브와 연동되어 게이머들의 선택이 반영될 예정이다. 워킹데드: 400일을 플레이하지 않은 게이머들은 기본 설정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텔테일 게임즈의 작품들은 스토리를 중시한 어드벤쳐 게임들로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인기가 높지만 정식 소개된 타이틀은 그리 많지 않아 아쉬움을 남긴다. 현재 국내에는 '원숭이섬의 비밀' 등 몇몇 작품이 영어 버전으로 PSN 다운로드 판매되고 있을 뿐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