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코리아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phony Orchestra: LSO)가 연주한 캔디크러쉬소다의 배경음악(BGM)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에 한국어 자막을 추가한 버전을 30일 공개했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제작된 이번 캔디크러쉬소다의 배경음악에는 65명의 연주가가 참여, 모바일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높은 품질의 우아한 음악을 탄생시켰으며, 많은 유명 가수들의 음반을 녹음 했던 애비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에서 녹음을 진행하여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렇게 완성된 캔디크러쉬소다 배경음악은 게임을 즐기는 팬들에게 게임 경험을 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프루티스트인 개러스 데이비스(Gareth Davies)는 “신작 캔디크러쉬소다 배경음악 녹음에 참여하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캔디크러쉬소다에서는 런던 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더욱 웅장하고 풍성한 음악을 유저에게 들려드릴 수 있어 매우 기대가 높다”라고 말했다.
또한, 작곡자 겸 편곡자인 요한 홀스트롬(Johan Holmstrom)은 “킹에서는 게임 속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게임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며, 이 중에서 배경음악은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라고 생각한다. 이번 캔디크러쉬소다의 배경음악은 애비로스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하여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심포니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에 참여하여 매우 사실적인 음악을 탄생시켰다. 사용자들이 오케스트라의 음악을 들으며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캔디크러쉬소다 배경음악 녹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