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공포 게임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드디어 애플 앱스토어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주)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18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완료했다고 밝혔다. '화이트데이' 애플 앱스토어 버전은 티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버전과 동일하게 유료(Paid) 앱으로 출시되었으며, 유저들은 게임 구매 이후 '화이트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OS 버전 출시 이후 많은 유저들이 애플 iOS 버전의 출시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이번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화이트데이'의 매력과 재미를 느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티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계속해서 유료 1위를 굳건히 지키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번 애플 앱스토어 버전 출시를 통해 그 열기가 식지않고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데이'는 지난 11월 19일 출시한 티스토어, 그리고 11월 26일 출시한 구글 플레이에서 모두 출시 이후 유료 1위를 굳건하게 지키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료(Paid) 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면서, 동시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게임들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기에 더욱 더 눈길을 끈다.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의 '유료'(Paid) 앱으로, 부분유료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과도한 콘텐츠 쪼개 팔기, 무분별한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대표되는 소셜(Social) 요소 강요 같은 요소들은 모두 배제했다.
'화이트데이'는 유저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게임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에정이며, 게임 내 최고 난이도 모드인 '왕리얼' 모드의 업데이트를 눈앞에 두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화이트데이' 공식 홈페이지(
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