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본사:도쿄도 신주쿠구, 대표이사:마츠다 요스케)는 31일, PlayStation4용으로 개발 중인 신작 'FINAL FANTASY XV(파이널 판타지XV)'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한국 시간으로 31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진행된 'UNCOVERD FINAL FANTASY XV' 행사를 통해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의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XV'를 오는 9월 30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작은 광활한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오픈 월드로 제작되었으며 무기를 던짓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시프트', 고지대로 이동 후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적을 향해 뛰어드는 '다이브' 등 역대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하고 호쾌한 전투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제국의 배신으로 붕괴된 왕국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젊은 왕자 녹티스가 되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정식 발매와 함께 플레티넘 데모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XV'의 데모도 등록됐다. 데모버전에서는 주인공 녹티스가 카방클과 어린시절 꾸었던 꿈을 따라가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여정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XBO, PS4 버전으로 발매되는 '파이널 판타지XV'는 오늘부터 국내 지역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파트너샵,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XBO버전의 일반판은 69,800원에 판매되며 무기 및 의상 특전이 포함된 딜럭스 에디션 버전은 118,000원, 무기-아이템-의상-스페셜 사운드트랙, 피규어 등이 포함된 컬렉터즈 에디션은 388,0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