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금)은 회사의 창립기념일로 고객센터가 휴무입니다."
이 말을 듣는 순간 게임을 오래 즐겨 온 고수 유저들이라면 '게임 회사가 만우절이라고 장난을 치는구나'라고 생각했겠지만 진짜 만우절날 고객센터를 휴무일로 정한 게임사가 있다. 바로 4월 1일 만우절인 진짜 창립기념일인 엑스엘게임즈다.
'아키에이지', '문명온라인'의 개발사인 엑스엘게임즈는 지난 25일 각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일 고객센터 휴무 안내' 공지를 올렸다. 공지에 따르면 4월 1일이 엑스엘게임즈의 창립기념일이기 때문에 고객센터가 운영을 안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문명온라인이 초보 유저들의 게임 정착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초보자 아카데미' 이벤트의 도우미들도 4월 1일은 회사가 창립기념일이어서 초보자 아카데미가 운영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고객센터는 물론 운영자 다수도 만우절 날 근무를 쉬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유저들은 회사 창립기념일 때문에 고객센터가 휴무하는 것과는 별개로 별도의 만우절 이벤트가 없다는 사실에 아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금일 창립기념일을 맞이한 엑스엘게임즈는 현재 PC MMORPG '아키에이지'와 '문명온라인'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모바일게임 신작 '브레이브스 for Kakao'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