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K '언챠티드4' 최신 영상 및 스크린샷 공개

등록일 2016년04월04일 2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SIEK(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4일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독점 타이틀 'Uncharted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이하 언챠티드4)'의 최신 프리뷰 영상과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프리뷰 영상에는 오래 전에 사라진 '헨리 에이버리' 선장의 보물을 찾아 마다가스카르 깊은 곳에 있는 해적의 낙원 리버탈리아로 떠난 네이선 드레이크와 샘, 설리반이 등장한다. 언챠티드4에서는 이전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량 운전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액션, 은신과 마킹, 적들은 물론 동료들의 AI도 월등히 발전해 보다 실감나는 전투를 경험할 수도 있다.

영상 속에서 네이선은 단순히 정해진 도로를 따라 주행하는 것이 아닌 구불거리는 산길이나 두 발로 걸어서 도저히 갈 수 없는 진흙웅덩이 위를 차량을 이용해 헤쳐나가며, 때로는 '윈치(winch)' 등의 도구를 사용해 앞 길을 막고 있는 퍼즐을 풀어야 한다.

SIEA(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America)의 브라이언 파딜라(Bryan Pardilla) 협력 프로듀서는 “이전에는 시장, 거리에서의 전투를 보여주었다면 이번에는 드넓은 정글에서 벌어지는 탐험과 모험을 공개했다”라며 “차량을 직접 운전할 수 있게 되면서 플레이어가 활동할 수 있는 방향이 훨씬 다채로워졌다. 단순히 수평적인 이동이 아닌 수직적인 액션을 취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규 전투 요소 두 가지가 등장하는데, 하나는 은신에 쓰이는 '스텔스 타이머', 다른 하나는 적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마킹' 기능이다. 스텔스 타이머는 게임 속 적이 네이선의 인기척을 얼마나 느끼며 언제쯤 알아차리는 지 알려주는 지표이며 마킹 기능은 조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여러 명을 동시에 마킹할 수 있으며 적에게 시선을 떼도 그 표식이 남아 단번에 접근할 수 있다. 단, 조준 상태를 취하면 적에게 노출될 위험이 커진다는 위험도 존재한다.

이 밖에도 '언챠티드4'에서는 최초로 희귀한 '금색' 무기들이 추가되었으며 섬세한 난이도 단계 설정이 이루어졌다.

한편 '언챠티드4'는 오는 5월 10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며 예약 판매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된다. 예약판매 특전으로는 '언챠티드 4' 파우치와 텀블러가 제공되며, 다운로드 한정 조기 구매 특전으로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게임을 구매하는 PS Plus 회원에게는 10% 할인뿐만 아니라 언챠티드 포인트와 멀티플레이 부스터 팩이 함께 제공된다.


다음은 언챠티드4와 관련해 브라이언 파딜라 프로듀서와 나눈 질의응답이다.

이번 작품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테마는 무엇인가

언챠티드4에서는 '가족'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네이선과 형인 샘, 설리반, 엘레나와 같은 등장인물들은 네이선의 가족과 같은 존재다. 이들과의 관계가 사건과 엮이면서 어떻게 조명되는가에 대한 부분을 주목하길 바란다.


게임 발매가 연기된 이유가 궁금하다
언챠티드는 전세계에 동시에 발매되는 인기 타이틀이다. 하지만 물리적인 이유로 일정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전체적인 발매 날짜를 미루어 모든 유저들에게 동일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연기하게 되었다.

전작들은 놀라운 시작 장면으로 플레이어들을 놀라게 했는데, 이번 언챠티드4의 스타트 시퀀스에서도 비슷한 것을 경험할 수 있을까
개발팀은 언제나 플레이어들이 놀랄 만 하고 기억에 남길 만한 장면을 연출하길 원한다. 그에 따른 액션 시퀀스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러나 개발팀은 액션 시퀀스의 박진감 그 자체보다 플레이어의 뇌리에 어떤 인상을 주는가에 집중하고 있다. 데모 플레이에서 볼 수 있던 추격 씬도 좋지만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많이 남기고 싶은 것은 게임 플레이를 통한 서사의 전달이다. 블록버스터 게임에는 액션과 내러티브의 균형을 적절히 조절해 어떻게 전달하는가에 노력을 쏟고 있다.


언챠티드4가 마지막 작품인데 혹시 외전작이나 다른 형태의 게임으로 만날 가능성이 있나
이제까지 언챠티드 4편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당장 다음 단계로 넘어갈 고민은 하지 않은 상태다. 게임 발매 후에도 DLC나 멀티플레이 모드 등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기다리는 플레이어들에게 인사 부탁드린다
언챠티드 시리즈에 보내오는 열띤 성원에 감사드린다. '언챠티드4'는 시리즈의 마지막인 만큼 많은 것들을 준비했다. 저희가 준비한 많은 요소를 마음껏 즐겨주시고 게임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눠주기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