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가족, 그리고 연인과 함께... '네코제X세종예술시장' 소소 현장 스케치 - #2

등록일 2016년05월28일 16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어서오세요 유저님"
 
넥슨이 마련한 유저들의 축제 '네코제'가 28일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 광장에서 펼쳐졌다. 
 
여름날에 가까운 더위와 햇볕에도 불구하고 열혈 팬이라 자부할 수 있는 사전등록 입장객부터 수많은 넥슨 게임 유저, 광화문에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까지 네코제와 세종문화회관 예술시장 소소찾은 관람객들로 네코제는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네코제는 넥슨의 수많은 게임 IP(지적재산권)를 개방해, 유저들이 직접 창작자가 되어 이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전시 및 판매하는 페스티벌로, 지난 2015년 12월 제1회가 개최되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제한된 수량의 입장권 구매자에 한해 참가가 제한되어 있던 지난 첫 네코제와는 달리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네코제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방문했다.
 
네코제 아티스트 45팀과 세종예술시장 소소 아티스트 45팀, 총 90개의 아티스트 부스가 출전해 다양한 창작물을 판매했다. 수집욕을 자극하는 엽서나 뱃지, 일러스트 카드, 사용하기 아까워지는 비누, 향초, 댕기와 노리개, 쿠션, 피규어 등으로 가득했다. 또 푸르메재단 넥슨 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수 있는 팔찌와 '영웅 망토'가 판매되었다.
 
이번 네코제는 '플리마켓' 형식의 종합 문화 행사인 세종예술시장 소소와 결합해 더욱 풍성하게 기획되었다. 28일, 29일 양일 간 넥슨의 게임 IP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아티스트 상점 뿐 아니라 야외 공연, '마비노기''마비노기 영웅전''메이플스토리''엘소드' 등의 공식 이벤트 부스,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특별 전시회도 만나 볼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