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Rohan : Ranker of Golden Castle)(이하 로한 랭커)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됐던 혼돈의 시대, 생산의 시대, 대지의 유산 등 로한 대륙의 변화를 이끌어 왔던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2011년 5월부터 3+알파 업데이트를 대규모 변화를 통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로한 랭커>에 적용될 3대 컨텐츠는 '18타운 공방전', 'PVP용병 랭커', 'AI 던전'으로 각각 가치, 기회, 횡재의 3가지 상승으로 이어진다. 이런 3가지 수직 상승 콘텐츠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3대 업데이트에 대해 파악해 보자.
18 타운 공방전 – 영웅들의 PVP! 가치 상승
18 타운 공방전은 한마디로 로한 서버 내 승인된 공간내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PVP 시스템이다. 타운공방전에서 게임 내 수많은 길드들이 서로의 경쟁을 통해 게임 내에서 길드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고 또한 승리를 통해 길드 내 소속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게다가 게임 내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는 해당 지역 뿐 아니라 서버 내 월드에서 전체 세금을 징수할 수 있는 최고의 권한을 가지는 절대 권력을 누릴 수 있게 된다.
18 타운 공방전이라는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공방전은 길드내 18명이 참가인원으로 제한되게 된다. 그만큼 이 공방전에서 최고의 길드원 18명이 자신과 길드의 명예를 걸고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 공방전은 서버에서 최고의 권력을 주는 만큼 자격도 까다롭게 적용되는데 타운 공방전에 참여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정 레벨 이상의 길드 및 길드 구성원원이 30명 이상인 길드가 참여하게 된다.
까다로운 자격만큼 보상도 후하기 때문에 상위 랭커의 길드들은 그만큼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되고 길드로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길드 공방전의 참가신청 및 동맹 길드 신청 수락의 권한은 오직 길드 마스터에게만 있다.
타운공방전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게 되면 각 워십존에 4개의 크고 작은 진영이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진영마다 홀드베이스가 배치되어 있으며 이 베이스를 점령하기 위해서는 미등록된 홀드 베이스나 상대 길드가 점령한 홀드 베이스 등록 아이템을 넣어 점령할 수 있다. 홀드 베이스가 파괴시 홀드 베이스에 가장 많은 피해를 준 길드와 그 동맹 길드에게 2분간 점령 우선권이 주어지며 점령 시간과 횟수에 따른 점수를 획득하여 우승길드가 가려지게 된다.
PVP 용병 랭커 – 명예PVP로 기회 상승
PVP 명예 시스템은 로한의 가장 큰 특징인 PVP 시스템을 발전시킨 것으로 PVP 승패에 따라 대상자들간에 명예 대박 아이템이 이동되며, 용병 등록 및 PVP 의뢰를 통하여 PVP에서 승리하기 어려운 상대나 이유없이 상대방에게 당했을 때 간접적인 복수를 가능하게 한 시스템이다.
PVP 용병랭커 시스템은 크게 2가지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접근할 수 있게 되는데 PVP 용병 랭커는 누적된 '몬스터 사냥' 및 'PVP 승리'를 통해 'PVP 대박 보너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들 모두는 상대방과의 대결이라는 구도를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고레벨 유저들에게는 재미와 이익을 주고 저레벨 유저들에게는 용병고용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해준다. 기본적으로 1:1 대결에서 시작, 파티 vs 파티, 길드 vs 길드의 전투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으며 이들 두가지를 적용 받기 위해 명예 PvP 점수 시스템이 새로 업데이트된다.
PVP활성화 이외에도 이 시스템은 게임 내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제재를 유저들이 직접적으로 제한하도록 기획되어 있으며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의 이익을 줄이고, 순수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들의 이익이 증가한다. 몬스터 사냥을 통한 명예 PvP 시스템은 몬스터를 사냥할 때마다 장비, 옵션석 등 일반 아이템과 특별 보상 아이템이 PvP 승리나 패배에 따라 대상자들사이에서 아이템이 이동된다.
솔로나 파티 플레이의 경우 각각 확률적으로 다르지만 기본적인 맥락은 같으며 마찬가지로 명예 PvP 아이템을 적립받을 수 있다.
그 다음으로는 '용병시스템'이 있는데 이 시스템은 PvP 명예 보상 시스템과 함께 도입되는 시스템으로 활성화된 PVP에서 레벨이 낮은 유저나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길드원들이 자신보다 높은 레벨의 유저에게 PK를 당했을 경우 주변의 다른 유저를 고용하여 그 유저를 공격할 수 있는 특화된 시스템이다. 이 방식은 개개인이 직접 만드는 하나의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특정 대상을 PK 하는 것을 목표로 퀘스트가 생성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별도로 받을 수 있다.
AI 던전 – in to the elemental dungeon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저레벨부터 고레벨 유저들까지 레벨별로 특화된 인스턴트 던전이 도입되었다. 엘레멘탈 던전으로 명칭된 AI 던전은 생산공방의 던전입장 NPC에게 파티단위의 신청을 통해 2인 이상이 입장할 수 있다. 각 던전은 크게 30~60, 61~90, 91~110 레벨의 던전으로 꾸며져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엘레멘탈 던전 입장시 각 속성별로 자신과 파티의 속성을 표시해주며 이 속성들의 우열관계에 따라 각각의 효과가 틀리게 구현된다. 특히 던전 난이도에 따라 속성 변경횟수는 모두 다르며, 속성 변경 시도시 랜덤으로 속성 변경이 이루어진다.
엘레멘탈 던전에서 유저들은 단순 사냥만서 벗어나 조건에 따른 공략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던전내에서 몬스터 사냥 및 특정 몬스터 킬 수 충족 모드, 타임 어택 모드 등 매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마다 플레이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유저들은 때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각각의 엘레멘탈 던전을 클리어하면 유저들은 기본 보상과 룰렛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기본 보상 외 스테이지 도전 이전 룰렛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보상 아이템을 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로 획득이 가능하며, 보상 획득 이후 스테이지 도전을 포기하거나 더 높은 보상을 위해 다음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스테이지 클리어시 스테이지의 등급에 따라 매우 높은 보상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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