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엔비디아 파스칼 기반 '엔비디아 타이탄 X' 국내 정식 론칭

2016년10월27일 13시3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최상급 그래픽 성능은 물론, 강력한 딥 러닝 성능까지 탑재한 ‘엔비디아 타이탄 X(NVIDIA TITAN X, 이하 타이탄 X)’ 그래픽 카드의 국내 판매를 오는 10월 31일부터 시작한다.
 
타이탄 X는 파스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일반 그래픽 출력은 물론, 뛰어난 단정밀도 연산 처리 성능을 제공하며 딥 러닝을 비롯한 각종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의 연산 가속에도 활용 가능한 최상위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이자, GPU 가속기다.
 
타이탄 X는 3,584개의 쿠다(CUDA) 코어와 1.53GHz의 코어 클럭, 480 GB/s 대역폭의 12 GB GDDR5X 메모리, 오버클럭킹 효율 극대화를 위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등 강력한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와 전문가 모두를 만족시키는 스펙을 갖춘 제품이다. 이는 맥스웰(Maxell) 아키텍처 기반의 전세대 타이탄 X(3,072 쿠다 코어, 1,08 GHz 클럭)와 비교해도 최대 60% 향상된 수준으로 단일 GPU 기준 업계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타이탄 X는 120억 개에 달하는 트랜지스터 집적수를 자랑하는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의 ‘GP102’ GPU를 탑재했으며, 11 테라플롭스(teraflops, FP32 기준)의 단정밀도 성능, 44 TOPS INT8(새로운 딥 러닝 추론 명령어) 등 연산 처리 능력에서도 강점을 보여 과학, 기술 연구 분야에서의 제품 수요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국내 정식 출시된 타이탄 X의 가격은 1,650,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입 가능하다. 제품 구매 및 AS 관련 문의는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총판 파트너사인 리더스시스템즈 홈페이지 또는 전화(02-717-5950)를 통해 가능하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열한 번째...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신규 직업 '도깨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2025 서머 세일 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영화 '판타스틱...
M83 관계사 비커즈어스, 차이나조이서 데뷔...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