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맨게임즈(대표 김영호)가 중국 아이디어렌즈의 일체형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Head Mount Display) 'IDEALENS K2' 제품에 대한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디어렌즈는 세계 최초 일체형 VR장비를 개발한 중국 업체로, 현재 헤드셋 착용솔루션, 광학솔루션 등 부분에서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 중국의 은행, 부동산 등 많은 기업들이 아이디어렌즈의 VR 기기를 구매, 활용하고 있다.
피지맨게임즈는 올해 모바일게임을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피시모스토어'로 런칭하고, 이를 활용해 전국 숙박업소에 HMD(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와 피시모스토어 플랫폼 공급과 함께 VR 콘텐츠를 서비스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아이디어렌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피시모스토어가 설치된 'K2' 장비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전국 호텔, 모텔 등 다양한 숙소에 보급하며 VR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아이디어렌즈의 K2 제품은 올인원 VR 헤드셋으로, 헤드셋 안에 VR 하드웨어 구성을 갖추고 있어 따로 스마트폰, PC 없이도 즐길 수 있으며 1초안에 착용이 가능하고 17ms의 Latency는 영상을 보는데 있어 최적의 조건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K2 제품과 더불어, 피지맨게임즈는 앞으로 출시될 아이디어렌즈의 VR장비 및 360도 카메라 장비에 대해서도 1순위 독점 계약권을 확보했다. 향후 한국 내 유통되는 대부분의 아이디어렌즈 장비는 피지맨게임즈를 통해서만 보급될 예정이다.
피지맨게임즈 김영호대표는 “이번 아이디어렌즈 K2 모델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VR시장에서의 성장발판을 마련했다”며 “내년 초 VR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하고 카페, 피시방 및 휴식 공간에 1인 VR룸까지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