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체험 '인기 만점', 어린이 맞춤형 체험관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등록일 2017년04월20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역시 '메이플스토리' 였다.

넥슨이 금일(20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상상 SF관에 오픈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에는 개관 첫날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며 '메이플스토리'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미래상상 SF관은 4차 산업혁명으로 펼쳐질 미래 세상과 우주시대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넥슨은 그 중 기업체험관 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를 오픈, 관람객들에게 메이플스토리 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는 크게 '핑크빈 포털 & 포토존', '메이플 영웅되기', '게임제작 직무(디렉터/기획/아트/프로그램) 인포그래픽' 등 총 여섯 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상상 속의 게임세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게임 제작' 및 '프로그램 코딩 체험'을 제공하고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특징을 3D 홀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Digital interactive multimedia)' 공간을 선보인다.

오픈 첫 날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를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들은 실제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게임 화면에 등장하고 실제 스크린을 손으로 때려서 몬스터를 토벌하는 인터랙티브한 어린이 맞춤형 체험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