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송년회 진행, '올해의 게임기자' 매경게임진 임영택 기자 선정

2017년12월19일 16시01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아이비스타 서초점에서 진행한 '올해의 게임기자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기자'로 매경게임진 임영택 기자를 선정했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는 2017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의미로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 소속 기자들과 함께 지난 18일 송년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이사회와 한국게임전문기자클럽 소속 기자들이 직접 뽑은 기자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게임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고 매경게임진 임영택 기자가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임영택 기자는 '[특별기획] 성장 절벽에 직면한 중소 게임사 해법 없나' 기사를 통해 국내 중소 게임업체들의 어려움에 대해 다뤘고 '7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에서는 게임업계 관계자의 목소리와 함께 중소 게임사가 직면한 어려움과 필요로 하는 바에 대해 이야기했고 심사위원으로부터 좋은 정리와 심층 분석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1월부터 11월까지 기자상 수상 기사들을 대상으로 게임전문미디어협회소속 기자들이 진행한 올해의 기자상 투표에서 해당 기사가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하면서 임영택 기자가 '올해의 게임기자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가 ''[창간기획]'게임, 더 많은 이들에게' 장애인들을 위한 韓 게임 환경, 어디까지 와 있나'란 기사를 통해 게임 콘텐츠와 산업에 대한 좋은 영향력을 주는 좋은 기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10월 이달의 기자상'을,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는 '발전하는 기술력과 비교되는 중국의 '저작권 인식''이라는 기사로 최근 이슈에 대한 적절한 문제 인식, 시의적절한 기사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11월 이달의 기자상'을 받았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의 2017년을 마무리하는 송년회에서 올해의 게임기자상 주인공으로 매경게임진 임영택 기자를 선정했다. 다시 한번 축하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좋은 기사를 기대하겠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소속 기자들도 더욱 분발해서 높은 수준의 기사로 게임산업을 이끌어가는 한 축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는 소속 기자들의 경쟁력 향상과 게임산업 발전에의 기여를 목표로 '이달의 기자상' 선정과 토론회 및 강연회 개최, 중소 모바일게임사 지원 캠페인 '점프업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